최민식·김동휘 '이상한 나라의 수학자', IPTV·VOD 서비스 시작

김보영 2022. 4. 13. 08:3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지난 3월 극장가 흥행을 이끈 영화 '이상한 나라의 수학자'가 오늘(13일)부터 IPTV 및 디지털케이블TV VOD 서비스를 시작한다.

전 세대 관객의 뜨거운 입소문을 이어가고 있는 영화 '이상한 나라의 수학자'는 바로 오늘부터 IPTV 및 디지털케이블TV VOD 서비스를 통해 보다 많은 관객들을 찾아갈 예정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진=쇼박스)
[이데일리 스타in 김보영 기자] 지난 3월 극장가 흥행을 이끈 영화 ‘이상한 나라의 수학자’가 오늘(13일)부터 IPTV 및 디지털케이블TV VOD 서비스를 시작한다.

‘이상한 나라의 수학자’는 신분을 감추고 고등학교 경비원으로 일하는 탈북한 천재 수학자가 수학을 포기한 학생을 만나며 벌어지는 감동 드라마를 그린 영화다.

개봉과 동시에 박스오피스 정상을 차지한 것은 물론 ‘해적: 도깨비 깃발’의 뒤를 잇는 2022년 한국 영화 오프닝 스코어 기록까지 수립하며 장기 흥행을 이어간 바 있다. IPTV(olleh TV, B TV, U+TV), 디지털케이블TV(홈초이스), OTT(Seezn, 모바일 B tv, U+모바일tv, 네이버 시리즈온, 티빙, 웨이브, 애플TV, 카카오페이지, 구글플레이 스토어, 유튜브 등), 위성방송(스카이라이프), 웹하드 등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더욱 많은 관객들을 찾아갈 예정이다.

개봉 전부터 대배우 최민식의 스크린 귀환으로 뜨거운 화제를 낳은 ‘이상한 나라의 수학자’는 김동휘, 박병은, 박해준, 조윤서까지 베테랑 배우와 모두가 주목하는 신예의 신선한 시너지로 남녀노소 관객들을 사로잡았다. 또한, 따뜻한 위로의 메시지와 수학을 감미로운 선율로 표현한 메인 음악 ‘파이(π) 송’으로 각계각층 셀럽들의 만장일치 호평 세례를 이끌며 2022년 필람 영화로 등극했다. 특히, “답을 맞히는 것보다 답을 찾는 과정이 중요하다”라는 영화를 관통하는 메시지는 인생에서 나만의 답을 찾아가는 과정의 중요성을 일깨우며 전 세대를 아우르는 공감을 전하고 있다.

영화를 먼저 감상한 관객들은 “연기 하나로 모든 걸 만족시켰다” (noba***), “가끔은 이런 감성 촉촉한 영화도 삶에 필요한 법” (jh***), “살면서 본 영화 중 단연코 최고의 영화” (coo***), “좋은 시나리오에 영화적인 재미도 있는 킬링타임용, 그러나 울림은 결코 작지 않다” (jun***), “담백한 연출. 돋보이는 캐릭터들의 연기, 스카이캐슬 + 뷰티풀마인드” (ara***), “수학공부 뽐뿌오게 만드는 영화” (m1m***) 등 호평 세례를 이어가고 있어 온라인 관객들의 기대 또한 한층 고조되고 있다. 아직 영화를 보지 못한 관객은 물론 N차 관람을 통해 영화의 감동을 다시금 느껴보고자 하는 관객들을 사로잡으며 안방극장에서도 ‘이상한 나라의 수학자’의 흥행은 계속될 예정이다.

전 세대 관객의 뜨거운 입소문을 이어가고 있는 영화 ‘이상한 나라의 수학자’는 바로 오늘부터 IPTV 및 디지털케이블TV VOD 서비스를 통해 보다 많은 관객들을 찾아갈 예정이다.

김보영 (kby5848@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