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부, 이르면 24일 인수위 업무보고..주택공급·규제완화 논의될 듯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토교통부의 대통령직인수위원회(인수위) 업무보고는 이르면 오는 24일에 진행될 전망이다.
인수위에서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의 공약인 부동산 시장 안정을 위한 250만호 주택공급과 정비사업을 비롯한 부동산 규제 완화 등의 내용이 집중적으로 논의될 것으로 보인다.
현안 보고에는 주택시장 동향 등 국토부 담당 업무 중 주요 현안에 대한 내용이, 공약 이행계획에는 윤 당선인의 공약 시행을 위한 국토부의 이행 절차 및 계획 등이 담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이영웅 기자] 국토교통부의 대통령직인수위원회(인수위) 업무보고는 이르면 오는 24일에 진행될 전망이다. 인수위에서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의 공약인 부동산 시장 안정을 위한 250만호 주택공급과 정비사업을 비롯한 부동산 규제 완화 등의 내용이 집중적으로 논의될 것으로 보인다.
22일 정부 등에 따르면 국토부의 인수위 업무보고는 오는 24일 또는 25일에 이뤄질 예정이다. 인수위 측은 전날 국토부에 이같은 일정을 통보하고 업무보고 양식도 함께 보냈다. 인수위 업무보고는 크게 현안 보고와 공약 이행계획 보고 등으로 나뉜다.
현안 보고에는 주택시장 동향 등 국토부 담당 업무 중 주요 현안에 대한 내용이, 공약 이행계획에는 윤 당선인의 공약 시행을 위한 국토부의 이행 절차 및 계획 등이 담긴다. 국토부는 각 부서로부터 인수위 업무보고에 들어갈 자료들을 제출을 받고 양식에 맞춰 내용을 정리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국토부는 현재 부동산 시장이 하향 안정 추세이지만, 여전히 불안 요소가 있는 만큼 시장에 대한 모니터링을 강화해야 한다는 입장을 제시할 것으로 보인다. 여기에 더해 기존의 문재인 정부에서 진행해온 주택 공급 로드맵을 윤 당선인의 공약과 비교하고 구체화한다.
앞서 문재인 정부는 시장 안정을 위해 재작년 '5·6 공급대책'과 '8·4 공급대책'에 이어 지난해 '2·4 공급대책'을 내놓았다. 이를 통해 정부가 공급하겠다고 약속한 주택 물량은 206만호 규모다. 윤 당선인 역시 임기 내 주택 250만호 공급 계획을 제시한 상태다.
아울러 윤 당선인의 공약인 ▲청년층을 위한 청년원가주택 30만호 공급계획 ▲청년과 신혼부부를 위한 반값 주택인 '역세권 첫 집' 20만호 공급 계획 ▲임대차보호법 3법에 대한 개정 검토의견 ▲재개발, 재건축 등 정비사업 관련 규제 완화 등도 보고 대상에 오른다.
/이영웅 기자(hero@inews24.com)▶네이버 채널에서 '아이뉴스24'를 구독해주세요.
▶재밌는 아이뉴스TV 영상보기▶아이뉴스24 바로가기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윤석열 효과에 집값 하락세 '급브레이크'…분수령 맞은 부동산시장
- 윤석열 효과에 부동산 시장 '꿈틀'…서울 매매수급지수 '상승'
- 尹정부 부동산 정책 밑그림 누가 그리나…국토부 대신 서울시·민간 비중↑
- 김건희 특검, 송병준 컴투스 의장 소환 조사
- 트럼프 "관세 협상, 8월 1일에 모두 끝날 수도"
- 격투기까지 하는 휴머노이드 'R1' 공개...815만원
- '민생회복 소비쿠폰' 5일 만에 신청률 72%⋯6조5703억원 지급
- [시승기] '신사적 괴물 오프로더'⋯랜드로버 '올 뉴 디펜더 OCTA'
- [주말엔 음식] 경남 통영 대표하는 '이 음식'⋯한 그릇에 죽어가는 몸, 확 살아난다!
- [유라시아 횡단 도전기] <46> 조지아 '트빌리시' 관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