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첨단2지구 지식산업센터 '브루클린 스퀘어' 본격 분양

2022. 3. 14. 09:03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광주 지식산업센터 브루클린 스퀘어 조감도
광주광역시 북구 연제동 첨단 국가산업단지 2지구에 조성되는 지식산업센터 ‘브루클린 스퀘어’가 본격적으로 분양을 시작한다.

해당 건물은 연면적 6만2484.15㎡, 지하 2층~지상 14층 규모로 완성될 예정이다. 각종 특화 설계가 적용된 지식산업센터(섹션 오피스형·제조형·창고형 공장)와 지원시설(근린생활시설·운동시설)을 포함하게 된다.

‘브루클린 스퀘어’ 지식산업센터는 차량이 건물 내부로 진입해 공장 문 앞에서 주차와 조업이 동시에 이뤄지는 드라이브인 제조공장 도어 투 도어 시스템(지하 2층~지상 5층)을 도입했다. 7.6m 수준의 광폭 주차 램프를 적용하고 램프 진출입부 최대 9.0m 회전 반경으로 대형 화물차량도 원활하게 진·출입할 수 있다.

최대 5.2m 층고와 1.2t/㎡의 바닥 하중으로 물류 적재 시에도 용이하고 화물 운반을 돕는 호이스트 시스템 설치도 가능하다. 또, 지하 1층(일부)와 지상층에 서비스 발코니가 제공되며, 지하 1층 화물 하역장과 2.0t 화물용 엘리베이터, 지하 2층 근로자 전용 샤워시설 등 효율성과 편의성을 고려한 시설이 마련된다.

무엇보다 ‘브루클린 스퀘어’는 광주 지역 내 지식산업센터 중 가장 높은 주차 비율인 286%를 달성했다. 지하 2층부터 지상 6층까지 총 688대의 주차공간을 확보하였으며, 광주 최대 규모인 전기차 충전소 50개소를 제공한다.

지상 7층~14층은 가변형 구조인 섹션 오피스형 공장으로 설계돼 업종 및 규모에 따라 사무실 크기를 자유롭게 구성할 수 있다. 3.9m 수준의 높은 층고와 전호실 서비스 발코니 제공으로 효율적인 공간 활용이 가능하다. 지상 6층에는 넓은 외부 주차장이 조성되며, 입주자 전용 커뮤니티 시설인 공용회의실과 전층 이용 가능한 8대의 엘리베이터로 보다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탄탄한 자체 수요와 밀집된 주거 단지, 인근 산업단지 배후수요를 지닌 입지로 대형 복합 쇼핑몰 스타일의 지원시설, 지상 1~2층에는 다양한 편의시설이 들어올 수 있는 1·2종 근린생활 시설과 1층 1,038.87㎡(310평)과 2층 1,369.62㎡(414평)의 운동시설이 구성된다.

여느 지식산업센터에서 보기 힘든 12m 층고의 넓은 광장이 1,322㎡(약 400평) 규모로 조성되고, 상가 전용 엘리베이터 2기(지하 2층~지상 2층)와 중앙 에스컬레이터도 마련된다. 특히 전호실 6.0m 층고로 쾌적한 공간을 제공할 것으로 보인다.

교통 환경도 우수하다. 빛고을대로와 인접해 수완지구 및 상무지구로부터 차량 기준 10분대로 진입이 가능하다. 호남고속도로 동림 IC, 광주제2순환도로와 인접해 있고 첨단 국가산업단지 1·2지구, 하남산업단지, 본촌 일반산업단지, 첨단 국가산업단지 3지구(2025년 예정) 등과도 가까워 산업의 집적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된다.

아울러 광주도시철도 2호선 연제역(가칭)이 2023년 개통되면 역세권 진입으로 광주 시내 전역을 30분 내로 이동할 수 있다.

분양 관계자는 “지식산업센터의 경우 주택담보대출 제한이 없어 최대 70~80% 금융 대출이 가능하다. 그 밖에 다양한 금융 지원과 세제 혜택, 주택 수 산정 대상 제외 등 이점이 많아 부동산 시장에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라며, “’브루클린 스퀘어’는 지식산업센터를 전문적으로 시공하는 신용등급 AA- 도급순위 65위 보미건설이 짓는다. 사업주가 직접 시행하는 사업인 만큼 합리적인 분양가를 제공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브루클린 스퀘어’ 분양 홍보관은 광주 서구 상무대로에 마련돼 있으며, 보다 자세한 내용 및 방문 문의는 대표전화를 통해 이용 가능하다.

[최은화 매경비즈 연구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