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한 나라의 수학자' 멜로망스, '하나의 답' 컬래버 "굉장히 흥미로워"

김보라 2022. 3. 10. 11:08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체 박스오피스 1위에 등극한 영화 '이상한 나라의 수학자'가 컬래버레이션 곡 '하나의 답'에 참여한 멜로망스의 인터뷰 영상을 공개해 이목을 집중시킨다.

'이상한 나라의 수학자'와 감성 뮤지션 멜로망스의 컬래버레이션으로 탄생한 곡 '하나의 답'이 뜨거운 관심을 모으고 있는 가운데, 멜로망스의 작업 비하인드부터 영화에 대한 진심 어린 응원이 담긴 인터뷰 영상이 10일 공개됐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OSEN=김보라 기자] 전체 박스오피스 1위에 등극한 영화 '이상한 나라의 수학자'가 컬래버레이션 곡 ‘하나의 답’에 참여한 멜로망스의 인터뷰 영상을 공개해 이목을 집중시킨다.

'이상한 나라의 수학자'(감독 박동훈, 제작 조이래빗, 제공배급 쇼박스)는 신분을 감추고 고등학교 경비원으로 일하는 탈북한 천재 수학자가 수학을 포기한 학생을 만나며 벌어지는 감동 드라마.

'이상한 나라의 수학자'와 감성 뮤지션 멜로망스의 컬래버레이션으로 탄생한 곡 ‘하나의 답’이 뜨거운 관심을 모으고 있는 가운데, 멜로망스의 작업 비하인드부터 영화에 대한 진심 어린 응원이 담긴 인터뷰 영상이 10일 공개됐다.

‘하나의 답’은 '이상한 나라의 수학자' 속 메인 음악으로 손꼽히는 ‘파이(π) 송’의 멜로디에 멜로망스의 작곡과 편곡, 영화에서 영감을 받은 가사들을 더해 완성된 곡으로 관객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고 있다.

먼저 ‘하나의 답’에 따뜻한 음색을 더해낸 멜로망스의 김민석은 이번 작품에 대해 “자신의 정답을 찾아가는 과정을 수학과 접목시켜 풀어낸 게 굉장히 흥미로웠다. 많은 가족분들이 볼 수 있는 건강한 영화”라는 소감을 전했다. 

“‘틀린 답은 없다’라는 대사가 영화를 꿰뚫는 주제라고 생각해 이번 곡을 쓰게 됐다”라는 김민석의 말에 이어, 정동환은 “원주율의 나열되는 숫자들로 간주와 후주, 전주, 답을 찾아나가는 과정들을 만들어본 곡”이라 덧붙이며 ‘하나의 답’의 작업 비하인드를 전했다.

여기에 두 사람은 “주인공이 같은 아픔을 가지고 있는 수학자를 만나 자기 자신을 알아가는 감동 인생 영화. 영화를 관람하면서 저희 음악도 함께 기억해 주시면 영광일 것 같다”, “영화를 보며 많은 위로를 받고 정답을 찾아나가는 멋진 사람이 되시길 기도하겠다”는 인사를 전해 따뜻한 감동을 선사할 '이상한 나라의 수학자'에도 기대감을 고조시킨다. 

마지막으로 ‘하나의 답’ 클라이맥스와 뮤직비디오 장면들이 이목을 집중시키는 가운데, “틀린 답 같던 내 모습이 네겐 하나의 답이 될 수 있단 걸. 실패 같았던 오늘의 내 모습을 사랑할 수 있게 해 줬죠”라는 가사는 격려와 용기를 전할 이번 작품의 메시지를 엿보게 한다.

한편 '이상한 나라의 수학자'는 개봉 이후 CGV 골든 에그 지수 98%(10일(목) 오전 8시 기준)를 기록하고 있어 뜨거운 이목을 집중시킨다.

여기에 “오랜만에 주변 사람들에게 강력 추천하고 싶은 영화”(CGV ch*****), “함께하면 더 좋은 가족영화. 멋진 연기와 삶의 의미를 생각해 볼 수 있는 시간이 됩니다”(CGV earl****), “오랜만에 보는 대배우의 울림.. 우리 삶에 대비해 보는 메시지 전달이 좋았어요”(CGV js*****), “바쁜 일상 속에서 잔잔하게 평온함과 행복을 느낄 수 있는 감동”(CGV 위**) 등 실관람객들의 극찬이 쏟아지고 있어 앞으로의 흥행 행보에도 기대감이 고조되고 있다.

각계각층 셀럽들의 호평 세례에 이어 멜로망스의 추천이 담긴 ‘하나의 답’ 인터뷰 영상을 공개한 '이상한 나라의 수학자'는 전국 극장에서 절찬 상영 중이다.

/ purplish@osen.co.kr

[사진] 쇼박스

Copyright © OS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