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한 나라의 수학자', 개봉 전부터 '파이(π) 송' 커버 열풍

김보라 2022. 3. 3. 13:38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3월 극장가의 대표 기대작으로 자리매김한 영화 '이상한 나라의 수학자'가 개봉 전부터 메인 음악 커버 열풍을 불러일으키며 온·오프라인에서 뜨거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전 세대를 아우르는 따뜻한 감동과 힐링의 메시지, 수학의 아름다움을 표현한 '파이 송'으로 이목을 집중시키는 영화 '이상한 나라의 수학자'는 오는 3월 9일 극장 개봉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OSEN=김보라 기자] 3월 극장가의 대표 기대작으로 자리매김한 영화 '이상한 나라의 수학자'가 개봉 전부터 메인 음악 커버 열풍을 불러일으키며 온·오프라인에서 뜨거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영화 '이상한 나라의 수학자'(감독 박동훈, 제작 조이래빗, 배급 쇼박스)는 신분을 감추고 고등학교 경비원으로 일하는 탈북한 천재 수학자가 수학을 포기한 학생을 만나며 벌어지는 감동 드라마. 이번 작품의 메인 음악 ‘파이(π) 송’이 다양한 분야의 셀럽들과 관객들의 커버 열풍을 이끌며 뜨겁게 주목받고 있다.

‘파이 송’은 원주율인 파이(π)의 숫자를 음표 삼아 만들어진 음악. '이상한 나라의 수학자' 속 이학성(최민식 분)이 한지우(김동휘 분)에게 수학의 아름다움을 설명하는 장면에서 등장해 관객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을 전망이다. ‘파이 송’이 감성 뮤지션 멜로망스와의 특별한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하나의 답’이라는 곡으로 재탄생하며 화제를 모으고 있는 가운데 남녀노소를 불문한 커버 릴레이까지 이어지고 있다. 

먼저 '올드보이' '친절한 금자씨'의 음악작업에 참여했던 이지수 음악감독은 ‘파이 송’의 탄생 비하인드에 대한 설명과 함께 영화 속 연주 장면을 그대로 재현하며 이목을 집중시킨다. 여기에 이번 작품에서 보람 역으로 활약하며 직접 ‘파이 송’ 연주를 선보인 배우 조윤서는 휴대폰을 활용한 연주 영상을 깜짝 공개해 놀라움을 안긴다.

이밖에도 개봉 전임에도 불구하고 피아노 유튜버 QBIC, 김광연, 박지찬의 ‘파이 송’ 커버 역시 온라인에서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더불어 첼로, 호른 등의 다양한 악기를 포함해 1000건(3월3일(목) 오전 기준)에 달하는 관객 커버 릴레이가 연일 이어지고 있어 ‘파이송’ 열풍을 체감케 한다.

전 세대를 아우르는 따뜻한 감동과 힐링의 메시지, 수학의 아름다움을 표현한 ‘파이 송’으로 이목을 집중시키는 영화 '이상한 나라의 수학자'는 오는 3월 9일 극장 개봉한다.

/ purplish@osen.co.kr

[사진] 쇼박스

Copyright © OS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