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디즈, 전직원에 연봉 20% 사이닝보너스 지급

이덕주 2022. 3. 2. 13:09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와디즈가 대규모 채용을 앞두고 전직원 연봉 20%의 사이닝보너스 지급과 함께, 지원자가 직접 포지션을 설계ㆍ 제안하는 ‘자율포지션’ 직무를 업계 최초로 도입한다.

라이프디자인 펀딩플랫폼 와디즈(대표 신혜성)는 2022년 공격적 인재 채용을 위한 개인 맞춤형 ‘자율포지션 100’과 ‘전직원 연봉 20% 사이닝 보너스’, ‘연 100만원 와디즈 펀딩 포인트’ 지급 등을 골자로 하는 개선된 채용-복지 제도를 2일 발표했다.

와디즈가 업계 최초로 도입하는 ‘자율포지션’은 기업이 오픈한 포지션에 수동적으로 지원하는 전통적인 채용방식이 아닌, 입사를 원하는 기업에 필요한 직무를 지원자가 스스로 분석해 제안하는 MZ세대 맞춤형 신개념 채용제도다. 내가 가진 경력을 극대화할 수 있는 새로운 포지션을 적극적으로 찾아내고 제안한다는 점에서 회사를 내게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는 파격적 기회다.

와디즈는 이번 자율포지션제의 실험적 도입을 통해 빠른 변화와 혁신이 필요한 스타트업에서 개개인의 업무 역량과 확장성을 빠르게 키울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2022 자율포지션 100’ 채용은 3월 2일부터 6월 30일까지 접수받으며, 상반기 100명 채용을 목표로 한다.

또한 와디즈는 대규모 채용을 앞두고 직원 보상복지제도에도 전격 변화를 준다. 먼저 지난 10년간 와디즈의 성장을 함께 이끌어온 직원들의 안정적 근무환경과 업계 최고 수준의 보상을 위한 ‘연봉 20% 사이닝 보너스’를 6월까지 입사하는 신규 입사자를 포함, 전 직원에게 지급한다.

또한 갑작스럽게 직장과 개인생활의 어려움을 마주했을 때 필요한 EAP(Employee Assistance Program, 직원 지원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전문가를 통한 해결방안을 지원하는 ▲‘심리/재정/법률 상담’과 직원과 가족의 안전을 위한 ▲‘단체 상해보험’ 제도를 도입한다.

아울러 ‘일상을 스스로 디자인 할 수 있는’ 펀딩플랫폼 기업으로서의 정체성도 고스란히 반영했다. 와디즈 직원들은 앞으로 펀딩 시 현금처럼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 ‘와디즈 펀딩 포인트 연 100만원’과, 테크 직군의 업무 효율성 향상을 위해 ▲ ‘원하는 개발 장비를 연 100만원 한도로 지원’받게 된다.

신혜성 와디즈 대표는“와디즈의 모든 제도는 구성원의 안정과 건강한 삶을 최우선으로 추구하고 성과가 발생 했을 때 가장 먼저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하는 것”이라고 강조하며, “특히 자율포지션제를 통해 나의 일을 직접 고민하고 제안하는 적극적인 업무 방식이 개인과 조직의 성장에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덕주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