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지현 작가, '월드 크리에이터 대상' OTT 드라마 작가상 수상

손봉석 기자 2022. 2. 28. 19:33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경향]

스타컴 엔터테인먼트 제공


지난 23일 개최한 ‘2021 월드 크리에이터 대상’ OTT 드라마 작가상에 이지현 작가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고 그의 에이전트가 28일 전했다.

‘2021월드 크리에이터 대상’은, 2021년 한 해 동안 스트리밍을 통해 힘써온 국내외 크리에이터, 인플루언서, 연예인을 대상으로 부문별 시상을 진행했다.

탤런트 안지훈, 아나운서 임지혜 MC로 진행된 이번 시상식에서 티아라 멤버 함은정, 김준희, 노현희, 서승만, 이경실, 조원석, 이진성(청담동 호루라기), 하연화, 이프로, 춘자, 함소원, 나은설, 허석김보성, 서정아가 연예인 크리에이터 대상을 수상했다.

OTT 드라마 작가상을 수상한 이지현 작가는, MBN 특별기획 드라마 ‘연남동 539’, 웹드라마 ‘아림군 아림장’, ‘박회장의 그림창고’, ’낭만 레터’, 웹툰 ‘사형수 실화냐’, ‘냥줍천사’, 웹소설 ‘다잉메시지’, ‘각시도깨비와 나무꾼’, TV 애니메이션 ‘롱롱죽겠지’, ‘쫑알쫑알 똘똘이’, ‘안녕! 괴발개발 시즌2’, 극장 애니메이션 ‘놀이터 구조대, 뽀잉’ 등 다양한 집필 활동을 펼쳐왔다.

인플루언서상에는 문송희, 박소연, 박서현, 신수아, 이루나, 캐슬준, 고경빈 등이 수상을, 크리에이터상에는 오늘만 사는 영업사원, KioTV(코이티브), 골반이슬TV, 복마마TV, 양성길의 세계여행이 수상했다.

한류 드라마 OST에서는 리디아, 모닝커피, 프로듀서상에는 필승불패, 작사가상에는 제이큐가 수상을, 한류 트로트 인기상에는 우현정, 윤서령이 수상했다.

이지현 작가는 스타컴 엔터테인먼트와 국내 영화와 드라마 등 작품을 기획·집필 중이다.

손봉석 기자 paulsohn@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