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운세] 2022년 2월 26일(경술 庚戌) 12지지 띠별 운세 & 궁합

최해영 기자 2022. 2. 26. 00:00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022년(단기 4355년) 2월 26일 토요일(음력 1월 26일). 더사주 띠별 운세 제공

오늘은 임인(壬寅)년, 임인(壬寅)월이고, 일진(日辰)은 경술(庚戌)입니다. 

간지(干支)는 하늘을 뜻하는 10천간(갑, 을, 병, 정, 무, 기, 경, 신, 임, 계)의 '간(干)'과 땅을 뜻하는 12지지(자, 축, 인, 묘, 진, 사, 오, 미, 신, 유, 술, 해)의 '지(支)'를 뜻한다.

음력을 같이 기재하는 이유는 부모님세대는 자신과 자녀, 친/인척의 생일과 기념일을 음력으로 기록하고 기억하는 경우가 많아서이다. 

♥ 쥐띠(자 子) 운세- 삼재(들삼재)

자시 23~01시 / 오행 수(水) / 계절 겨울 / 절기 대설, 동지 / 방위 정북(0도)

36年生  라이벌이 등장해도 긴장하지 말아요. 선의의 경쟁이 될 수 있는 좋은 기회네요.

48年生  돈 문제는 최대한 투명하게 처리해야 합니다. 트집 잡힐 일은 없애는게 좋아요.

60年生  아직 운이 따라주지 않았을 수 있으니 조금 늦더라도 조급하지 않길 바랍니다.

72年生  오늘은 나의 의견보다 상대방의 의견을 우선적으로 들어주는게 득이 많습니다.

84年生  자그마한 다툼 쯤은 괜찮습니다. 다툼으로 인해 오히려 더 가까워질 수 있어요!

96年生  한 가지만 바라보지 말고 조금만 더 넓게 보면 더 좋은 방법들이 분명 많습니다.


♥ 소띠(축 丑) 운세

축시 01~03시 / 오행 토(土) / 계절 겨울 / 절기 소한, 대한 / 방위 북동북(30도)

37年生  서로가 마음이 잘 통해야 경쟁자를 이길 수 있으니 합심하는 방안을 찾아봐요!

49年生  칠전팔기의 뜻을 되새겨야 합니다. 포기만 하지 않으면 완주는 끄덕 없답니다.

61年生  많은 말들로 다그치기 보다는 한 마디 말에 뼈가 있는 것이 더 효율적이겠어요.

73年生  만남이 있다면 헤어짐도 있는 법이지요. 너무 아쉬워말고 떠나보내는게 좋아요.

85年生  머지않아 끝이 보일 거에요. 지금까지 고생한 보람을 마음껏 누려봐도 좋습니다.

97年生  오늘따라 지켜보는 눈들이 많습니다. 겸손과 예의가 더욱 요구되는 하루랍니다.


♥ 호랑이띠(인 寅) 운세

인시 03~05시 / 오행 목(木) / 계절 봄 / 절기 입춘, 우수 / 방위 동북동(60도)

38年生  쿨한 모습을 보여주는게 좋습니다. 한 끼 정도 시원하게 쏘는 것도 괜찮겠어요!

50年生  확실한 일이 아니면 함부로 얘기하지 말아보세요. 상대가 변덕이 있을 수 있네요.

62年生  터져나오는 웃음과 울음은 억지로 참지말고 순수하게 내 감정을 표현해도 돼요.

74年生  보상이 적더라도 이왕 시작한 일이라면 마무리까지 최선을 다해보길 바랍니다.

86年生  잘 할 수있다는 생각이 더 좋은 결과를 만들어 낼테니 자신감을 더 가져보세요.

98年生  고집과 소신은 다르답니다. 말도 안되는 일에 집착하는 일은 삼가길 바랍니다!


♥ 토끼띠(묘 卯) 운세

묘시 05~07시 / 오행 목(木) / 계절 봄 / 절기 경칩, 춘분 / 방위 정동(90도)

39年生  나만의 시간을 갖는게 중요하답니다. 오늘은 약속을 잠시 미뤄봐도 좋겠습니다.

51年生  일이 많은 건 좋으나 모두 떠맡지는 말아요. 일 말고도 더 소중한 것들이 많아요.

63年生  새로운 것이 다 좋지만은 않아요. 정보도 미흡하고 긴가민가하다면 멈춰야 해요.

75年生  아직은 나설 때가 아니기 때문에 공격보다 방어적인 자세가 유리한 하루겠어요.

87年生  좋은 제안이 들어와도 동업자와 함께 하는 일이라면 다시 한 번 생각해야 돼요.

99年生  웃을 일은 내가 만들면 됩니다. 주변 사람과 작은 농담에도 크게 웃어보세요~!


♥ 용띠(진 辰) 운세- 삼재(들삼재)

진시 07~09시 / 오행 토(土) / 계절 봄 / 절기 청명, 곡우 / 방위 동남동(120도)

40年生  좋은 관계가 되고 싶다면 먼저 표현해야 합니다. 표현이 가장 좋은 수단이에요.

52年生  이해득실만 따지면 신용을 잃기 딱 좋습니다. 맡은 일에 충실해보길 바랍니다.

64年生  다른 사람에게 트집잡히기 않게 처음부터 꼼꼼하고 확실하게 살피는게 좋아요.

76年生  시기는 나를 발전시키기 못한답니다. 다른 사람 일에 진심으로 축하해주세요!

88年生  충고는 주변 사람들이 없는 두 사람의 공간에서 하는 것이 훨씬 효율적이에요.

00年生  약속이 있다면 편한 복장보다는 최대한 단정하고 깔끔한 복장이 더 유리합니다.


♥ 뱀띠(사 巳) 운세

사시 09~11시 / 오행 화(火) / 계절 여름 / 절기 입하, 소만 / 방위 남남동(150도)

41年生  뒤쳐지더라도 너무 기죽지 말아요. 그 정도는 빠른 시일에 극복 가능하답니다~!

53年生  무시하지 말고 아랫사람의 의견도 들어보세요. 좋은 아이디어가 정말 많습니다.

65年生  사람 관계에서는 덜 받고 더 주는게 나아요. 언젠간 나에게 다 돌아오게 돼 있죠.

77年生  부진했던 일들이 마지막엔 빛을 볼 수 있으니 오늘까지만 좀더 박차를 가해봐요.

89年生  내일을 위해 오늘은 푹 쉬는 것이 좋겠습니다. 약속이 있다면 일찍 귀가하세요~!

01年生  서로 불편해지지 않으려면 애초에 금전 관련 된 부탁은 거절하는 것이 좋습니다.


♥ 말띠(오 午) 운세

오시 11~13시 / 오행 화(火) / 계절 여름 / 절기 망종, 하지 / 방위 정남(180도)

42年生  무작정 화내지말고 달콤한 말들로 상대방을 잘 구슬리는 것이 내게도 유리해요.

54年生  처음부터 너무 많은 정을 나누진 말아요. 아직은 눈치가 더 필요한 시기랍니다.

66年生  혼자 결정하기 힘들다면 주변 사람들에게 현실적인 조언을 구하는게 옳습니다.

78年生  깨달았을 때가 가장 빠른 때랍니다. 고쳐야 할 것은 빠르게 고쳐보길 바랍니다!

90年生  마음이 조급하면 되려 시간이 빨리 간답니다. 하나하나씩 처리해나가야 합니다.

02年生  더 심도있는 대화를 위해선 흥분을 가라앉히는게 제일 우선인 것을 명심하세요.


♥ 양띠(미 未) 운세

미시 13~15시 / 오행 토(土) / 계절 여름 / 절기 소서, 대서 / 방위 남남서(210도)

43年生  오늘만큼은 가식적인 모습도 좋습니다. 상대방을 띄워주는게 더 유리하답니다.

55年生  고민이 있다면 많은 사람들에게 공유해보세요. 오늘은 해결책이 주변에 있네요.

67年生  좋은 일에만 발벗고 나서지 말고 궂은 일에도 앞장선다면 좋은 일이 더 많아요.

79年生  내 코가 석자인 하루네요. 다른 사람 걱정보단 내가 해야 할 일부터 처리해봐요.

91年生  입을 무겁게 유지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그래야 더 많은 정보를 들을 수 있어요.

03年生  몸에 배인 습관이 나의 길을 인도하고 있군요. 좋은 습관을 들여보길 바랍니다.


♥ 원숭이띠(신 申) 운세- 삼재(들삼재)

신시 15~17시 / 오행 금(金) / 계절 가을 / 절기 입추, 처서 / 방위 서남서(240도)

44年生  건강을 한 번 체크해야 합니다. 조금이라도 이상하면 바로 병원을 찾아야 해요.

56年生  기분이 좋을 때 하는 약속은 더 신중해야 한답니다. 괜히 귀찮아 질 수 있어요~!

68年生  다툼은 상대도 나도 손해일테니 내 손해를 막기 위해서라도 먼저 화해를 청해요.

80年生  새롭게 적응하는 시간이 길어질 수 있으니 변화는 신중하게 결정해야 한답니다.

92年生  손재가 있을 수 있으니 돈 거래가 있다면 문서상으로 확실하게 남겨둬야 합니다.

04年生  낙천적인 하루를 보내길 바랍니다. 하기 싫다면 다음 시간으로 미뤄도 좋습니다.


♥ 닭띠(유 酉) 운세

유시 17~19시 / 오행 금(金) / 계절 가을 / 절기 백로, 추분 / 방위 정서(270도)

45年生  사소한 일로 마음에 상처를 받을 수 있으니 숨기지 말고 솔직하게 털어놓으세요.

57年生  바쁘고 정신없더라도 한 끼라도 좋으니 한 끼는 건강식으로 챙겨보길 바랍니다.

69年生  단어 선택에 유의하며 말의 힘이 위대하다는 것을 다시 한 번 새겨보길 바라요.

81年生  부적절한 일은 피하는게 상책이죠. 괜히 불똥 튀기 전에 자리를 벗어나야 해요!

93年生  멘토가 없다면 북멘토도 좋으니 오늘은 책을 가까이 하는 날로 보내길 바라요.


♥ 개띠(술 戌)  운세

술시 19~21시 / 오행 토(土) / 계절 가을 / 절기 한로, 상강 / 방위 서북서(300도)

46年生  부정적인 모습은 어디에도 쓸모 없답니다. 긍정적인 마인드를 장착해야 합니다.

58年生  감정의 변화가 큰 날이니 내 기분에 최대한 솔직해지는 것이 유리한 하루에요.

70年生  가만히 앉아 있으면 아무도 날 못 알아보네요. 목소리를 좀더 높여봐도 좋아요.

82年生  오랜 친구와의 갈등은 백번 양보하고 인내하는게 좋으니 자존심은 내려두세요.

94年生  쥐구멍에도 볕들 날이 있다고 하지요. 이루지 못해도 조급해 하지 않아도 돼요.


♥ 돼지띠(해 亥) 운세

해시 21~23시 / 오행 수(水) / 계절 겨울 / 절기 입동, 소설 / 방위 북북서(330도)

47年生  내가 소중한만큼 다른 사람도 소중할테니 서로에게 험한 말은 삼가길 바랍니다.

59年生  막히는 일이 잦을 수 있으니 재충전하는 마음으로 하루를 보내는게 좋겠습니다.

71年生  지금 조금 손해보더라도 미래의 날 위한 투자라고 생각한다면 아깝지 않습니다.

83年生  억울한 일도 경험이 될 거에요. 미리 좋은 경험했다 생각하고 넘겨보길 바라요.

95年生  어렵게나마 시간을 내서라도 주변 사람을 만나보세요. 관계 개선에 힘써야 해요.

▶ 재미로 보는 12지지(띠별) 궁합

1. 쥐띠 - 잘맞는띠: 소띠, 용띠, 원숭이띠 / 원진살(앙숙): 양띠 / 충살(부딪힘): 말띠 / 상극: 개띠

2. 소띠 - 잘맞는띠:  쥐띠, 뱀띠, 닭띠 / 원진살(앙숙): 말띠 / 충살(부딪힘): 양띠  / 상극: 돼지띠, 호랑이띠

3. 호랑이띠- 잘맞는띠: 말띠, 개띠, 돼지띠 / 원진살(앙숙): 닭띠 / 충살(부딪힘): 원숭이띠 / 상극: 소띠, 용띠, 원숭이띠, 닭띠

4. 토끼띠 - 잘맞는띠: 양띠, 개띠, 돼지띠 / 원진살(앙숙): 원숭이띠 / 충살(부딪힘): 닭띠 / 상극: 소띠, 용띠

5. 용띠 - 잘맞는띠: 쥐띠, 원숭이띠, 닭띠 / 원진살(앙숙): 돼지띠 / 충살(부딪힘): 개띠 / 상극: 호랑이띠, 토끼띠

6. 뱀띠 - 잘맞는띠: 소띠, 용띠, 닭띠  / 원진살(앙숙): 개띠 / 충살(부딪힘): 돼지띠 / 상극: 쥐띠

7. 말띠 - 잘맞는띠: 범띠, 개띠, 양띠 / 원진살(앙숙): 소띠 / 충살(부딪힘): 쥐띠 / 상극: 원숭이띠, 닭띠

8. 양띠 - 잘맞는띠: 돼지띠, 토끼띠, 말띠 / 원진살(앙숙): 쥐띠 / 충살(부딪힘): 소띠 / 상극: 호랑이띠

9. 원숭이띠 - 잘맞는띠: 쥐띠, 용띠  / 원진살(앙숙): 토끼띠 / 충살(부딪힘): 범띠  / 상극: 말띠

10. 닭띠 - 잘맞는띠: 뱀띠, 소띠, 용띠 / 원진살(앙숙): 호랑이띠 / 충살(부딪힘): 토끼띠 / 상극: 말띠

11. 개띠 - 잘맞는띠: 말띠, 범띠, 토끼띠 / 원진살(앙숙): 뱀띠 / 충살(부딪힘): 용띠 / 상극: 쥐띠

12. 돼지띠 - 잘맞는띠: 토끼띠, 양띠, 범띠 / 원진살(앙숙): 용띠 / 충살(부딪힘): 뱀띠 / 상극: 소띠

▶ 손없는날

결혼, 개업, 이사 등의 날짜를 정할때 전통적으로 '손없는 날' 중에서 택일하는 경우가 많다.

'손없는 날'의 '손'은 날일(日)로 사방(4방위)로 돌아다니면서 인간에게 해로움을 끼치는 귀신을 뜻한다. 즉 '손없는 날'의 의미는 사람에게 해코지 한다는 악귀 또는 악신이 돌아다니지 않으므로 사람에게 해를 끼치지 않는 길(吉)한 날을 말한다. 음력 중 끝자리가 9와 0인 날이 손없는 날에 해당한다.

그런 까닭에 '손없는 날'에 택일하는 경우가 많은 결혼식, 개업일, 이사일 등의 경우에는 다른 날보다 비용이 프리미없이 붙는 경우가 많으므로 미리 알아두면 유용하다.

▶ 손 있는날

결혼, 개업, 이사 등의 날짜를 정하다보면 부득이 '손없는 날'이 아닌 '손있는 날'로 택일할 수 밖에 없는 경우가 있다.

택일은 '손 없는 날'의 방위를 기준으로 한다. 현재 자신의 위치에서 움직이고자 하는 곳의 방향을 본다. 그런 이유로 통상 이사갈 때 현재 집을 기준으로 어느 방향으로 이사 가는지를 부모님이 물어보는 경우가 있다.

그럴땐 아래를 참고하면 도움이 된다.

1. 손없는 날
'손없는 날'인 9, 10, 19, 20, 29, 30일은 어느 방향이든 무난하다.

2. 손있는 날
손있는 날은 현재 자신이 위치한 곳을 기준으로 이사가는 방향이 어느 방향인지에 따라 날짜가 달리 정해진다.

동쪽이면 1, 2, 11, 12, 21, 22일,
서쪽이면 5, 6, 15, 16, 25, 26일,
남쪽이면 3, 4, 13, 14, 23, 24일,
북쪽이면 7, 8, 17, 18, 27, 28일.

이사가는 방향을 미리 체크한후 위의 각 방위별 해당 날짜 중 하나를 택일하면 된다.

최해영 기자 news@wedding21news.co.kr

Copyright © 웨딩21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