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나, '결사곡3' 첫 OST 가창 확정..25일 정오 발매

김민지 기자 2022. 2. 24. 10:1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소유X정기고 '썸', 마마무 '피아노맨' 등을 작곡한 프로듀서이자 가수로 활동 중인 에스나(eSNa)가 TV조선(TV CHOSUN) 새 주말드라마 '결혼작사 이혼작곡3'(극본 피비(임성한), 연출 오상원)의 첫 번째 OST 주자로 확정됐다.

24일 '결혼작사 이혼작곡3' OST 제작을 맡고 있는 월드스타엔터테인먼트는 "화제의 드라마 '결혼작사 이혼작곡3' OST 포문을 열 주자로 가수 에스나가 확정됐다"라며 "그만의 깊은 감성으로 노래하는 '결혼작사 이혼작곡3' OST Part 1 '파 어웨이'(Far Away)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라고 밝혔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월드스타엔터테인먼트 © 뉴스1

(서울=뉴스1) 김민지 기자 = 소유X정기고 '썸', 마마무 '피아노맨' 등을 작곡한 프로듀서이자 가수로 활동 중인 에스나(eSNa)가 TV조선(TV CHOSUN) 새 주말드라마 '결혼작사 이혼작곡3'(극본 피비(임성한), 연출 오상원)의 첫 번째 OST 주자로 확정됐다.

24일 '결혼작사 이혼작곡3' OST 제작을 맡고 있는 월드스타엔터테인먼트는 "화제의 드라마 '결혼작사 이혼작곡3' OST 포문을 열 주자로 가수 에스나가 확정됐다"라며 "그만의 깊은 감성으로 노래하는 '결혼작사 이혼작곡3' OST Part 1 '파 어웨이'(Far Away)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라고 밝혔다.

25일 정오 발매 예정인 '파 어웨이'는 지난 1994년 발매된 가수 박상민의 곡 '멀어져 간 사람아'를 새로운 감성으로 재해석한 곡이다. 작곡, 작사, 편곡 등 다방면에서 뛰어난 실력을 자랑하는 에스나가 원곡의 가사를 영어로 번안해 완성, 원곡과는 다른 절제된 감성으로 감동을 배가한다.

특히 현악 오케스트라의 감미로우면서도 풍성한 선율과 에스나의 특유의 중저음이 만나 서정적이면서도 매력적인 멜로디가 완성된 것으로 알려졌다. 클라이막스에서 흘러나오는 에스나의 호소력 짙으면서도 파워풀한 보컬 역시 포인트다.

'결혼작사 이혼작곡3' OST의 첫 가창자로 나선 에스나는 지난 2013년 드라마 '상속자들' OST '아랫입술 물고'를 통해 보컬리스트로 이름을 알리기 시작했다. 이후 '아이, 러브 유'(I, Love You), '에스나 더 싱어'(eSNa The Singer), '우리 다시 사랑할 수 있을까', '사랑하고 싶어', '나쁜 자식' 등의 앨범을 발매했으며, 한해, 프라이머리, 산이, 버벌진트, 마마무, 윤도현 등의 곡에 피처링을 참여했다.

또한 소유X정기고 '썸', 마마무 '피아노 맨'(Piano Man), '히히하헤호', '썸남썸녀', '행복하지마', 포미닛 '알려줄게', 매드클라운 '견딜만해' 등에 참여하며 프로듀서로서도 입지를 넓혔다.

에스나의 트렌디한 해석이 더해져 새롭게 탄생한 '결혼작사 이혼작곡3' 첫 번째 OST '파 어웨이'는 오는 25일 정오 국내 주요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breeze52@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