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미크론 확산 속 '베이징 동계올림픽 개막식 성료' [TF사진관]
남윤호 2022. 2. 5. 01:4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4일 오후 중국 베이징국립경기장에서 열린 2022 베이징 동계올림픽 개막식에서 세계 각지에서 모인 76명의 청년들이 걷기 행진을 하며 코로나19에 맞서고 있는 의료진 등의 모습을 담은 '이미지 강'을 만들고 있다.
'함께하는 미래'를 슬로건으로 내세운 제24회 베이징 동계올림픽이 막을 올렸다.
지난 2008년 베이징 하계올림픽에 이어 2022년 베이징 동계올림픽까지 이어진 것.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더팩트ㅣ남윤호 기자] 4일 오후 중국 베이징국립경기장에서 열린 2022 베이징 동계올림픽 개막식에서 세계 각지에서 모인 76명의 청년들이 걷기 행진을 하며 코로나19에 맞서고 있는 의료진 등의 모습을 담은 '이미지 강'을 만들고 있다.
'함께하는 미래'를 슬로건으로 내세운 제24회 베이징 동계올림픽이 막을 올렸다.
이번 베이징 올림픽에는 91개 나라의 2870여 명의 선수들이 출전해 15개 종목의 109개의 금메달을 놓고 경쟁을 벌인다.
한국은 13개 종목에 65명의 선수들이 출전해 메달 경쟁을 펼칠 예정이다. 한국 대표팀은 5일 열릴 쇼트트랙 종목에서 첫 금메달 수확에 나선다.
한편 베이징은 올림픽 사상 처음으로 동·하계 올림픽을 동시 개최하는 도시로 기록된다. 지난 2008년 베이징 하계올림픽에 이어 2022년 베이징 동계올림픽까지 이어진 것.
이번 베이징 동계올림픽 개회식은 2008년 당시 하계올림픽 개회식을 연출한 중국의 유명 영화 감독 장이머우가 총연출을 맡았다.
ilty012@tf.co.kr
사진영상기획부 photo@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더팩트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李 "RE100 어떻게 생각하냐"…AI윤석열 "잘 알고 질문한 것 맞나요?"
- ‘김혜경 의혹’ 제보자 “심각한 스트레스…선거에 이용말라”
- 기준금리 또 오르나…금통위원 6명 중 3명 "추가 금리 인상 필요하다"
- 곽상도 "가능성만으로 영장 청구"…검찰 "구체적 증거 많아"
- 확진자 늘어도 위중증은 제자리…일상회복 재개는 언제
- [어게인, 2000s①] 그때 그 시절, 당신의 도토리를 싹쓸이한 노래는?
- '의전-법카 유용' 의혹 김혜경에 시선 분산…김건희 등판할까
- 역대급 실적에도 증권株 전망 '흐림'…"수익 다각화 나서야"
- 주택시장 호황 속 희비 엇갈린 건설사 지난해 성적표
- '호남' 누비는 이준석, 국민의힘 득표율 20% 넘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