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재범, '쇼다운' 출연 확정..세계 최강 비보이·비걸들 만난다

안태현 기자 2022. 2. 4. 10:2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가수 박재범이 JTBC 신규 예능 '쇼다운'에 함께 한다.

JTBC 댄스 서바이벌 프로그램 '쇼다운'(연출 이창우) 측은 4일 박재범의 출연 소식을 전했다.

'쇼다운'은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비보이들의 국보급 배틀을 통해 브레이킹 강국인 대한민국의 위엄을 제대로 보여주는 프로그램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래퍼 박재범 © News1 권현진 기자

(서울=뉴스1) 안태현 기자 = 가수 박재범이 JTBC 신규 예능 '쇼다운'에 함께 한다.

JTBC 댄스 서바이벌 프로그램 '쇼다운'(연출 이창우) 측은 4일 박재범의 출연 소식을 전했다.

'쇼다운'은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비보이들의 국보급 배틀을 통해 브레이킹 강국인 대한민국의 위엄을 제대로 보여주는 프로그램이다.

박재범은 시애틀 브레이킹 크루 AOM 출신이자 비보잉과 랩, 두 장르를 모두 섭렵한 힙합씬의 대체 불가 아이콘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박재범은 깔끔한 진행과 친근하고 밝은 에너지로 배틀의 재미를 극대화할 예정이다.

또한 브레이킹에 대한 높은 이해도를 바탕으로 브레이킹신을 쉽게 풀어낼 뿐만 아니라 독보적인 존재감을 뽐내며 '쇼다운'의 든든한 중심점이 돼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여기에 2012년 세계 최초로 그랜드슬램을 달성한 진조크루와 아시안게임 브레이킹 국가대표를 배출한 퓨전엠씨, '세계 브레이킹 월드컵'이라 불리는 '배틀 오브 더 이어'(Battle of the year) 2회 우승과 더불어 '스트릿 우먼 파이터'에서 활약했던 비걸 옐(예리)을 배출한 갬블러크루와 대한민국 비보이계 살아있는 전설 리버스크루, 그리고 세계 챔피언 홍텐이 속한 플로우엑셀 등 세계 최강의 크루로 군림했던 대한민국의 8개 크루가 만난다고 해 기대를 모은다.

무엇보다 2022 항저우 아시안게임, 2024 파리 올림픽의 정식 종목으로 채택되며 전 세계가 '브레이킹 세계 챔피언'이라는 타이틀을 걸고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는 만큼 박재범과 더불어 막강한 라인업의 크루들이 어떤 춤의 신세계를 선보일지 벌써부터 궁금증이 커진다.

한편 '쇼다운'은 오는 3월 중 처음 방송된다.

taehyun@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