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 별미' 완도 매생이 수확 한창..올해 1880톤 예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남 완도에서 겨울철 별미인 매생이 수확이 한창이다.
27일 완도군에 따르면 304어가에서 매생이를 양식하고 있는 완도지역의 매생이 양식 시설량은 총 1만5849책에 이른다.
특히 완도 매생이는 정화작용과 생리활성촉매 역할을 하는 맥반석으로 형성된 해역에서 자라 이물질 부착이 없고 깨끗해 품질이 좋기로 알려져 있다.
완도군 관계자는 "겨울철에만 맛볼 수 있는 청정바다 완도에서 자란 매생이 요리를 꼭 즐겨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완도=뉴스1) 박진규 기자 = 전남 완도에서 겨울철 별미인 매생이 수확이 한창이다.
27일 완도군에 따르면 304어가에서 매생이를 양식하고 있는 완도지역의 매생이 양식 시설량은 총 1만5849책에 이른다.
생산량은 전국 대비 71%를 차지하고 있으며 올해는 1880톤을 생산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순우리말로 '생생한 이끼를 바로 뜯는다'라는 뜻의 매생이는 물이 잘 흐르고 깨끗한 곳에서 잘 자란다.
지난해 미국 항공우주국(NASA)에서는 완도 해조류 양식장의 인공위성 사진을 공개하며 완도가 해조류 양식의 최적지이고 친환경적이라고 언급해 화제가 됐다.
특히 완도 매생이는 정화작용과 생리활성촉매 역할을 하는 맥반석으로 형성된 해역에서 자라 이물질 부착이 없고 깨끗해 품질이 좋기로 알려져 있다. 식물성 고단백 식품으로 탄수화물, 무기질, 비타민 등 각종 영양소를 골고루 함유하고 있다.
검푸른 빛깔에 부드러운 식감, 바다향을 머금은 매생이는 보통 덖어 먹거나 굴국, 굴떡국, 전, 라면, 파스타 등에 넣어 먹어도 좋다.
완도군 관계자는 "겨울철에만 맛볼 수 있는 청정바다 완도에서 자란 매생이 요리를 꼭 즐겨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0419@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43세 송혜교 "이제 얼굴로 뭔가 할 수 있는 나이 아냐…연기로 승부"
- 며느리 불륜 의심하더니…"시부-남편 DNA 불일치, 시모가 상간녀"
- 쇼핑몰서 산 새 패딩서 주사기 3개 발견…"반품 옷 보낸 듯" 황당
- 조국 옥중 서신 "尹 구치소에서 만나겠다 싶었는데…난 땀 나도록 뛴다"
- "남편 외모 관리해줬더니 밥 먹듯 외도…보톡스 맞아가며 바람피워"
- "내가 저렇게 귀엽다고?"…박수홍, 미소까지 닮은 판박이 딸 자랑
- 소재원 감독 "尹 지지 최준용, 연기 못해 은퇴해 놓고…배우 욕보이지 마"
- "'의처증' 사실혼 남편…칼 들고 방화 협박, 꽃뱀 헛소문까지" 고통
- '치마 아래 카메라' 여교사 촬영…"고3 세명이 팀플, 그 중 SKY대 합격도"
- '이진욱 핑크가드' 예고?…박규영, 오겜3 스포 사진 올렸다 '빛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