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KBS 연기대상] 최대철·이이경·금새록·함은정 조연상 '울컥'

김유림 기자 2021. 12. 31. 22:2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배우 최대철,이이경, 금새록, 함은정이 '2021 KBS 연기대상'에서 조연상을 수상했다.

31일 저녁 8시30분 서울 여의도 KBS에서 '2021 KBS 연기대상' 시상식이 개최됐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배우 최대철, 이이경, 금새록, 함은정이 31일 저녁 서울 여의도 KBS에서 열린 '2021 KBS 연기대상' 레드카펫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KBS 제공

배우 최대철,이이경, 금새록, 함은정이 '2021 KBS 연기대상'에서 조연상을 수상했다.

31일 저녁 8시30분 서울 여의도 KBS에서 '2021 KBS 연기대상' 시상식이 개최됐다. 가수 성시경, 배우 김소현, 이도현의 진행으로 막을 올린 시상식은 올 한해 KBS 드라마에서 활약한 드라마 스타들이 모여 자리를 빛냈다.

'오케이 광자매'에서 활약한 최대철은 "혹시라도 내가 상을 받는다면 무슨 말을 할까 생각하다 잠들었다"며 "사실 그만 두고 싶었다. 결혼을 일찍 해서 아이 둘을 키우다보니, 또 세상의 달콤함이 너무 많아서 그걸 누리느라 정신이 없었다. 그러다보니 아빠로서 남편으로서 부족하게 살고 있었고, 사는 게 힘들어 그만두고 싶었다"고 과거를 고백했다. 이어 부모님 등 고마운 사람들을 열거하며 눈물을 보이기도 했다.

또한, '암행어사: 조선비밀수사단'으로 상을 받은 이이경은 "연기를 한 지 10년 째인데 상을 주기만 했지 받을 줄은 몰랐다"면서 "제가 보고 싶은 사람에게 전화 연결을 하고 싶다"고 돌발 행동을 해 모두의 이목을 끌었다.

이이경은 전화 속 상대방에게 "자기야!"라고 해서 놀라움을 자아냈지만, 알고 보니 그 주인공은 어머니였고, 이이경의 모친은 "많은 사람들에게 즐거움 주는 배우 되거라"고 덕담해 훈훈함을 이끌어냈다.

금새록은 "'오월의 청춘'과 이수련이라는 인물을 만나 2021년 제게 큰 행복이었다. 작가님께서 시놉시스를 쓰셨다. '작은 위로와 5월 그날의 불씨를 전하고 싶다'는 시놉시스를 보고 가슴 한켠이 뜨거워졌다"고 밝혔다."그래서 수련이라는 인물이 너무나 욕심이 났다. 저도 배우로서 그 작품에 함께 만들어 나가고, 그려 나가고 싶은 욕심이 컸었다. 이수련이라는 인물을 만나게 도와주신 분들 감사하다"고 덧붙였다.금새록은 "수련이라는 인물은 뜨거운 마음으로 온 마음을 다해 사랑하고 뜨겁게 싸웠던 인물이라고 생각한다. 저도 배우로 살아가면서 어렵고 힘든 일이 많을텐데 온 마음을 다해, 진심으로 사랑하고 뜨겁게 싸워가면서 울림을 줄 수 있는 배우가 되고 싶다"고 전했다.

함은정은 "아찔해진다. 좋은 일이 생길 때마다 겸허해진다. 이 순간을 겸허하게 받아들이고 만끽하겠다. 큰 상 감사하다. 겨울날 집에만 있었던 저에게 만남을 먼저 요청해준 감독님, 연기할 수 있는 용기를 주셨고 작은 소품까지 챙겨주셔서 제가 빛날 수 있었다. 매회 대본을 볼 때마다 위로받고 힐링 받게 해준 작가님 감사하다. 야외에서 고생한 감독님 모든 스태프분들 도와주셔서 감사하다. 저녁 시간에 함께할 수 있다는 게 큰 기쁨이라는 걸 느낄 수 있는 작품이었다. 개인적으로 성장할 수 있었다. 자기 이야기처럼 울고 웃고 해준 시청자들 덕에 용기 얻었다. 묵묵히 제 길을 걸어나가겠다"고 말했다.
[머니S 주요뉴스]
"여리여리한데 볼륨감까지?"… '대박 몸매' 치어리더 주목
이하이, 늘씬한 몸매! 물오른 성숙美
[★화보] 박은빈, 왕 카리스마 넘치는 매력
엄태웅 "♥윤혜진에 미안, 도움 되는 남편 되고파"
“22세에 삼성동 빌라 마련”… 송경아 재테크 비결은?
"절개 원피스, 아찔"… 클라라 유혹에 빠질 걸?
"진심으로 사랑합니다"… 임영웅 단독쇼, 스페셜도 '갓영웅'
"부족한 제가 한 사람을 만났습니다"… 닐로 결혼 '깜짝'
'얼마 전 결혼기념일"… '이혼조정' 최정윤 고백에 박진희 '당황'
"일부러 상의 내렸나?"… 조현, 섹시룩 '헉'

김유림 기자 cocory0989@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