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6일 알림

한겨레 2021. 12. 5. 18:4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 한신대(총장 강성영)은 2일 '2021년 대학기본역량진단'과 '2021년 대학혁신지원사업'에서 각각 '일반재정지원대학'으로 뽑히고 '우수등급'(B) 평가를 받는데 기여한 교직원과 연구원들에게 공로상을 수여했다.

한신대는 앞으로 3년동안 약 100억 원의 재정 지원과 우수등급 인센티브 13억 6천만원을 받는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한신대(총장 강성영)은 2일 ‘2021년 대학기본역량진단’과 ‘2021년 대학혁신지원사업’에서 각각 ‘일반재정지원대학’으로 뽑히고 ‘우수등급’(B) 평가를 받는데 기여한 교직원과 연구원들에게 공로상을 수여했다. 한신대는 앞으로 3년동안 약 100억 원의 재정 지원과 우수등급 인센티브 13억 6천만원을 받는다.

◇ 한국언론법학회는 2일 정기총회를 열고, 권형둔 공주대 법학과 교수를 차기 학회장으로 선출했다. 권 교수는 독일 빌레펠트대학에서 법학박사를 받고 법제처 법령해석심의위원 등을 지냈다.

◇ 서울시 청년허브는 14∼16일 일자리, 기후위기 등을 주제로 청년이 참여하는 온·오프라인 포럼을 한다. 청년단체 활동 소개, 기후·청년일자리 포럼을 하며, 16일까지 2021년 청년지원사업 성과 공유회도 메타버스(가상세계) 플랫폼에서 한다. 누리집(www.youthhub.kr) 참고.

◇ 예술의전당은 17일까지 매주 금요일 오전 10시 인춘아트홀에서 ‘우리가곡 흥미진진 뒷이야기’ 특강을 한다. 민경찬 한국예술종합학교 음악학과 교수가 우리 가곡의 숨겨진 이야기를 소개하고 해당 가곡은 라이브로 연주된다. 무료이며, 누리집(sac.or.kr/site/main/home)에서 선착순 모집한다.

◇ 한국문화재재단은 7일 서울 강남구 한국문화의집에서 다양한 전통 춤사위를 선보이는 <팔무전>을 한다. 첫 공연은 호남살풀이춤·처용무·도살풀이춤·설장구놀이 등이 펼쳐지고, 두 번째는 승무·산조춤·작법무·태평무 등이 오른다. 유튜브 채널(youtube.com/c/한국문화재재단KCHF)과 네이버 TV 등을 통해 생중계된다.

◇ 제주항공은 4일 서울 관악구 삼성동에서 임직원 87명이 연탄 나눔 봉사활동에 나서 연탄 2만3천여장을 전달했다.

◇ BGF그룹은 5일 BGF복지재단 지원금과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모은 성금으로 결식아동 식사를 지원하는 ‘BGF나눔페스티벌’을 했다. BGF그룹은 지난달 22일부터 나눔페스티벌 참여자 모집을 통해 약 2천만원의 기부금을 모았으며, 재단 지원금 3천만원을 보탠 5천만원을 서울 시내 취약계층 초등생 80여명의 식사 지원을 위해 사용할 계획이다.

Copyright © 한겨레.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크롤링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