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네치킨·봉구스밥버거, '네네봉구스작은도서관' 개관식 개최

강동완 기자 2021. 11. 26. 13:0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외식 프랜차이즈 '네네치킨·봉구스밥버거'(대표 현철호)가 지난 25일, 서울 노원구 상계동에서 네네치킨과 봉구스밥버거 이름을 딴 '네네봉구스작은도서관' 개관식을 진행했다.

개관식에는 오승록 노원구청장, 네네치킨·봉구스밥버거 현철호 대표와, 서기팔 의원을 비롯하여 상가번영회 회장 등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1월 25일 서울 노원구 상계동 ‘네네봉구스작은도서관’ 1호점 개관식을 갖고 기념을 하고 있다. (사진=네네치킨)

외식 프랜차이즈 '네네치킨·봉구스밥버거'(대표 현철호)가 지난 25일, 서울 노원구 상계동에서 네네치킨과 봉구스밥버거 이름을 딴 ‘네네봉구스작은도서관’ 개관식을 진행했다. 개관식에는 오승록 노원구청장, 네네치킨·봉구스밥버거 현철호 대표와, 서기팔 의원을 비롯하여 상가번영회 회장 등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도서관 조성 사업은 네네치킨의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 경영의 일환으로 기업이윤을 사회로 환원하고자 하는 데서 시작됐다. 현철호 회장은 이번 네네봉구스작은도서관 상계동 1호점을 시작으로 차차 범위를 넓혀 작은도서관이 환경이 어려운 아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줄 수 있는 공간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이라고 전했다.

'네네봉구스작은도서관'은 청소년들의 진로 탐색을 위한 맞춤형 도서 300여 권을 비롯해 사회·문화·경제 등각 분야의 도서 1만여 권이 비치되어있다. 또한, 진로상담 등의 진로 프로그램 및 독서특강과 같은 독서프로그램과 온 가족이 참여할 수 있는 가족 프로그램 등을 운영한다.

추가로, 태블릿 학습기를 비치하여 뮤지컬 중심으로 한·영·중 동시 학습이 가능한 토킹뮤즈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학습 프로그램이 준비되어있다. 해당 프로그램이 안정적으로 정착되면 한·영·중 이외에도 전 과목을 들을 수 있도록 확대하여 교육의 기회를 넓힐 계획이라고 밝혔다.

네네봉구스작은도서관 관계자는 “네네치킨과 봉구스밥버거의 브랜드 이름을 걸고 운영하는 도서관인 만큼 주민들의 주목도가 높아질 것을 기대하고 있으며, 1호점을 시작으로 성공적인 운영 사례를 만들어 많은 지역으로 확대될 수 있도록 모범을 보이겠다”라고 밝혔다.

진로탐색 공간 및 강좌 사진, 지역 교육 유튜버 활성화 사진(네네치킨 제공)


[관련기사]
외식문화 기업 훌랄라, 사랑의 밥차 7호 8호 전달
"배달도 자사 앱 만드세요"… D2C 플랫폼 '위메프오 플러스' 출시
파리바게뜨, ‘분위기 대반전’ 크리스마스 케이크 공개
바르다 김선생, 11월 28일까지 … 쿠팡이츠 7천원 할인 프로모션
"치킨 이어 햄버거도 오른다"… 롯데리아, 가격 4.1% 인상
[머니S 주요뉴스]
"너무 젖었어”… KIA 치어리더, 수영복 터지겠네
“다 보이는 옆라인”… 노골적 수영복 입은 치어리더
"연예인 아냐?"… 김철민 예비신부 미모 '화제'
"조금만 도와주세요"… '제주 카페 사장' 박한별 당부
"백신 안 맞았나"… 블랙핑크 리사 확진에 멤버들은?

강동완 기자 enterfn@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