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쉐, LA 오토쇼서 '718 카이맨 GT4 RS' 등 신차 5종 공개

김창성 기자 2021. 11. 17. 14:3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포르쉐는 '2021 LA 오토쇼'에서 미래 제품 전략을 반영한 총 5대의 자동차을 세계 최초 공개한다고 17일 밝혔다.

포르쉐는 감성적인 가솔린 엔진, 강력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전기 파워 트레인 등 세 축을 기반으로 ▲718 카이맨 GT4 RS ▲718 카이맨 GT4 RS 클럽스포츠 ▲타이칸 GTS ▲타이칸 GTS 스포츠 투리스모 ▲파나메라 플래티넘 에디션을 공개한다.

타이칸의 세번째 바디 스타일의 타이칸 GTS 스포츠 투리스모도 LA 오토쇼에 첫 선을 보인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포르쉐가 LA 오토쇼에서 미래 전략을 반영한 신차 5종을 공개한다. 사진은 포르쉐 카이맨 718 GT4 RS(왼쪽)와 포르쉐 카이맨 718 GT4 RS 클럽스포츠. /사진=포르쉐
포르쉐는 ‘2021 LA 오토쇼’에서 미래 제품 전략을 반영한 총 5대의 자동차을 세계 최초 공개한다고 17일 밝혔다.

포르쉐는 감성적인 가솔린 엔진, 강력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전기 파워 트레인 등 세 축을 기반으로 ▲718 카이맨 GT4 RS ▲718 카이맨 GT4 RS 클럽스포츠 ▲타이칸 GTS ▲타이칸 GTS 스포츠 투리스모 ▲파나메라 플래티넘 에디션을 공개한다.

718 라인의 새로운 플래그십 포르쉐 718 카이맨 GT4 RS는 최고출력 500마력의 자연흡기 6기통 박서 엔진이다. 최대토크는 45.9kg·m다. 포르쉐 듀얼 클러치 변속기(PDK) 탑재 시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가속하는데 단 3.4초가 소요되며 최고속도는 315km/h에 이른다.

신형 포르쉐 718 카이맨 GT4 RS는 오는 12월부터 인도되며 19%의 부가세를 포함한 판매가격은 14만1338유로(약 1억9000만원)부터 시작한다. 718 카이맨 GT4 RS 클럽스포츠는 2022년부터 다양한 레이싱 대회에 출전할 예정이다.

주행거리가 504km(WLTP 기준)에 이르는 신형 타이칸 GTS는 주행거리 500km가 넘는 타이칸 최초의 모델이자 스포티한 올라운더(all-rounder) 차다. 런치 컨트롤 활성화 시 오버부스트 출력으로 최대 598마력(PS)을 발휘한다. 새시와 옵션 사양의 리어 액슬 스티어링도 GTS 맞게 특별 조정되었으며, 외관과 인테리어도 GTS 고유의 특징을 강조한다.

타이칸의 세번째 바디 스타일의 타이칸 GTS 스포츠 투리스모도 LA 오토쇼에 첫 선을 보인다. 역동적인 실루엣과 뒤로 갈수록 가파른 루프 라인을 타이칸 크로스 투리스모와 공유한다.

타이칸 GTS와 타이칸 GTS 스포츠 투리스모는 2022년 봄부터 인도되며 스포츠 투리스모는 추가 라인업도 선보일 예정이다.

새로운 파나메라 플래티넘 에디션은 우아하고 스포티한 디자인, 더욱 확장된 기본 사양, 합리적인 가격이 특징이다.

외관은 새틴 글로스 플래티넘 디자인으로 강조된다. 에어 아웃렛 트림, 포르쉐 로고, 모델명, 기본 사양의 21인치 익스클루시브 디자인 스포츠 휠에 적용된다. 사이드 윈도우 트림과 스포츠 테일 파이프는 고광택 블랙 컬러로 마감된다.

파나메라, 파나메라 4, 파나메라 4 E-하이브리드 3종의 플래티넘 에디션은 국가 별로 상이하며 2022년 1월 말부터 순차적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올리버 블루메 포르쉐 이사회 회장은 “지난 2018년 포르쉐 제2의 고향과 같은 미국 캘리포니아에서 현 세대의 911을 공개한 바 있는데 이번에는 포르쉐의 고성능 미드 엔진 쿠페 718 GT4 RS를 선보이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어 “타이칸이 없는 캘리포니아 거리는 상상하기 어려워졌고 새 타이칸 GTS 모델은 제품 포트폴리오를 더 확장 시킬 것”이라고 강조했다.

[머니S 주요뉴스]
"액세서리 얼마?"… 한소희, 공주 패션에 '시선집중'
"옆태가 예술"… 98년생 치어리더, 섹시미 발산
"아찔한 쇄골라인"… 공효진, 블랙 카리스마
강남, ♥이상화에 아기 낳자는 말 못하는 이유
레드벨벳 슬기, 깜찍 러블리! 데님 미니스커트룩
마마무 화사, 스포티 힙한 매력… "신보 기대되네"
'GD와 열애설' 고마츠 나나 결혼, 상대는 누구?
"결혼도 할 수 있어"… 강래연♥양세형 커플 탄생?
방탄소년단, 美 '제임스 코든쇼' 출연… PTD 퍼포먼스 펼친다
'어게인, 테스형' 나훈아 콘서트… 티켓오픈 일정보니?

김창성 기자 solrali@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