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기아 EV 멤버스' 출시..전기차 도약 원년 삼아

2021. 11. 3. 04:06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

기아(국내사업본부장 부사장 권혁호)가 한국표준협회 '2021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자동차판매서비스 부문에서 1위에 선정됐다.

기아는 기업의 외형적 성장을 넘어 최상의 만족을 고객에게 전달하고자 올해 기아자동차에서 '기아'로 사명을 바꾸고 혁신적인 모빌리티 제품과 서비스를 통해 사업 영역을 확장하고 고객의 삶의 가치를 향상시키겠다는 계획을 선보였다.

이에 국내사업 부문에서는 캐치프레이즈를 '고객중심 경영으로 미래시장 선도하자' 그리고 슬로건을 'Kia shift EVering'으로 정해 급변하는 미래 시장 전략을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다양한 변화를 추구해 나가고 있다.

권혁호 부사장
올들어 전기차 도약의 원년으로 삼아 차세대 전기차 전용 플랫폼인 E-GMP가 적용된 기아의 첫 전용 전기차 EV6를 공개하여 전동화 시대의 본격 개막을 알렸다. 국내 사전예약 첫날, 2만1016대라는 흥행 신기록을 작성하며 수많은 고객의 관심을 받은 EV6는 다이내믹한 디자인과 긴 주행거리, 최첨단 전기차 특화 사양 등으로 새로운 모빌리티 경험을 고객들에게 선사하고 있다. 더불어 서울 성수동에 EV6에 특화된 대규모 고객체험공간인 'EV6 언플러그드 그라운드 성수'를 개장해 상품 탐색부터 시승 및 구매까지 전반적인 경험을 제공하고, 전기차로 변화된 라이프스타일을 보다 실제적으로 고객에게 전달하고 있다.

기아는 전기차 고객들의 편리하고 즐거운 전기차(EV) 라이프를 돕기 위한 맞춤형 멤버십 프로그램인 '기아 EV 멤버스'를 출시하여 충전 로밍, 카케어, 라이프케어, 차량 정비 총 네 가지 분야에 걸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전기차 고객들의 충전 편의성을 강화하기 위해 고객이 원하는 위치에서 픽업해 차량을 충전한 후 다시 고객이 원하는 위치에서 차량을 인도해주는 '온디맨드 충전 대행서비스'를 마련했다. 이때 서비스 과정에서 차량의 충전 상태와 예상 충전시간 등 다양한 정보를 고객이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편의성을 높이고 세차까지 서비스의 영역을 확대해 고객에게 보다 큰 만족을 드릴 수 있도록 하고 있다.

기아는 올해 로고 교체, 사명 변경 등 모빌리티 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한 쇄신 작업을 시행하고 있다. 이어 새로운 브랜드 전략과 연계한 판매거점의 디자인 표준을 공개, 새로운 브랜드 철학을 기반으로 고객이 온라인에서 느낄 수 없는 실제적인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체험공간으로 구성하기로 하였으며 그의 일환으로 기아 최초의 브랜드 체험공간인 'Kia 360'을 개관하여 고객과의 소통을 바탕으로 브랜드 감성을 고객들이 자연스럽게 느낄 수 있게 하였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