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진주역세권 도시개발지구에 '우미린' 단지 들어선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우미린이 진주에 진출한다.
신진주역세권 도시개발지구에서 '신진주역세권 우미린' 11월 분양 예정이다.
이 단지가 들어서는 신진주역세권 도시개발사업지구는 경전선 복선전철화사업에 따라 개통된 KTX진주역 일대를 개발하는 역세권 개발사업이 진행되는 곳이다.
주거·상업·공원·학교 등 기반시설이 조화된 복합주거단지로 조성 중이며, 개발 완료 후에는 진주시의 신 주거타운으로 거듭날 전망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KTX역세권 주위로 상업지구 형성
‘신진주역세권 우미린’은 경남 진주시 신진주역세권 B1블록에 위치한다. 지하 3층~지상 25층 13개동, 전용 84·116·128㎡ 총 828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이 단지가 들어서는 신진주역세권 도시개발사업지구는 경전선 복선전철화사업에 따라 개통된 KTX진주역 일대를 개발하는 역세권 개발사업이 진행되는 곳이다. 주거·상업·공원·학교 등 기반시설이 조화된 복합주거단지로 조성 중이며, 개발 완료 후에는 진주시의 신 주거타운으로 거듭날 전망이다.
KTX진주역을 중심으로 한 교통편의성이 주목된다. KTX경전선의 종착역인 진주역에서 대구, 대전, 서울 등 전국 각지로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다. 진주IC와 JC, 남해고속도로, 2번국도도 인접해 있어 진주혁신도시와 사천 등으로의 차량 이동도 수월하다.
지구 내 유치원과 초등교가 예정돼 있다. 국립 경상대학교도 가까이 자리하고 있다. KTX역세권 주위로 중심상업지구가 위치해 향후 생활여건이 편리해질 전망이다.
‘신진주역세권 우미린’은 남향 위주 배치로 채광과 통풍이 우수하다. 주차장은 100% 지하화해 지상에 차가 없는 안전한 아파트 단지(근린생활시설 주차장 제외)로 설계했다. 단지 내에는 피트니스클럽, 실내골프연습장, 실내체육관(하프코트), 남녀구분 독서실, 작은 도서관, 카페린, 돌봄센터 등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이 조성된다.
이승현 (eyes@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전문]윤석열 "나를 정권교체·정치혁신 도구로 써달라"
- 강남 한복판 병원에 가스통 날아와 유리창 깨져…인명피해는?
- 윤석열 방문 예고에…광주시장 "시민들 안 넘어가"
- "척추·장기 도려내"…연희동서 훼손된 고양이 사체 발견
- 소시 태연, 11억 기획부동산 사기 피해.. SM "자산 확인 불가"
- 채시라 남편의 아이패밀리에스씨 오늘 상장…웃을수 있을까?
- 박철민 옥중 돈다발 사진에…김어준 “저 돈이 3억 7천?”
- 정용진, 225억 베벌리힐스 저택 매입 '집 내부' 눈길
- 이재명, 양자대결서 유승민만 이겨…野 적합도 1위 '홍준표'[리얼미터]
- “그만두지 마세요”…스타벅스, 임금 5~10% 인상 추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