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스우파' 웨이비 리수, 학폭논란.."남자에 미친X, 자퇴"vs"괴롭힌적 없어"

백지은 2021. 9. 16. 09:5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Mnet '스트릿 우먼 파이터(이하 스우파)'에 출연했던 크루 웨이비 멤버 리수(본명 이수연)가 학폭 논란에 휘말렸다.

14일 네티즌 A씨는 온라인 커뮤니티에 '스우파 웨이비 멤버 리수한테 받은 피해를 폭로하고자 글을 쓴다'는 제목의 글을 게재했다.

A씨는 자신이 리수와 한림연예예술고등학교 실용무용과 8기 동창이었지만, 학교 내 따돌림으로 자퇴를 할 수밖에 없었다고 주장했다.

이후 A씨는 학교를 자퇴했고, 12일 리수에게 SNS로 연락해 자신을 괴롭힌 이유를 물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백지은 기자] Mnet '스트릿 우먼 파이터(이하 스우파)'에 출연했던 크루 웨이비 멤버 리수(본명 이수연)가 학폭 논란에 휘말렸다.

14일 네티즌 A씨는 온라인 커뮤니티에 '스우파 웨이비 멤버 리수한테 받은 피해를 폭로하고자 글을 쓴다'는 제목의 글을 게재했다.

A씨는 자신이 리수와 한림연예예술고등학교 실용무용과 8기 동창이었지만, 학교 내 따돌림으로 자퇴를 할 수밖에 없었다고 주장했다. 그는 "당시 가해자끼리 모여있는 10명 이상의 단체 채팅방에서 리수가 '남자 선배들을 꼬시고 다닌다' '남자에 미친X'이라는 등의 소문을 퍼트렸다. 리수의 전 남자친구와 연습하자는 대화를 나눴더니 '야 이 미친X아. 적당히 좀 해. 내 전 남친한테까지 꼬리치냐'는 폭언을 했다"고 말했다.

A씨는 이런 사실을 학과장 교사에게 알렸고 학폭위도 열 수 있던 상황이었지만, 일을 크게 만들고 싶지 않아 사과를 받고자 했다. 그러나 리수는 사과하지 않았다. 이후 A씨는 학교를 자퇴했고, 12일 리수에게 SNS로 연락해 자신을 괴롭힌 이유를 물었다. 그러나 리수는 "자세히 기억나지 않는다. 하지만 난 누군가를 괴롭힌 적 없다"고 답했다.

A씨는 "17세 당시 나는 많이 힘들었다. 그런 일들로 꿈을 포기하고 학교를 자퇴하며 정신적으로 많은 피해를 받았다. 항상 피해자만 고통받고 가해자들만 잘 사는 게 나는 억울하다. 피해자와 가해자의 기억은 다르겠지만 사실은 인정하고 사과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리수는 '스우파'에 출연해 얼굴을 알렸다. 리수가 속한 웨이비는 14일 '스우파' 첫 탈락 크루로 선정돼 고배를 마셨다. 리수와 웨이비 측은 현재 해당 논란에 대해 아무런 입장을 밝히지 않고 있다.
백지은 기자 silk781220@sportschosun.com

▶재테크 잘하려면? 무료로 보는 금전 사주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수지는 역시 수지네" 갈수록 '물 오르는 미모' [화보]
정다희 아나, 전립선 약 잘못 복용 했나 “남편이 준 약..킹받네” 분통
김성은 “母 사별 후 3년 전 재혼...새아버지와 10번도 못 만나 어색”
‘95세’ 송해, 체중 7kg 빠진 근황..“후임 MC 정했다”
주상욱♥차예련 4살 딸, '머리→발끝' 선물도 명품 '꼬마 패셔니스타' “포스있다”
하지원, '가슴춤' 파격 연기..“가슴에 있던 걸 털어놨다”
[공식]윤계상, 5살 연하 사업가와 결혼…"코로나로 인해 혼인신고 먼저"
이런 선풍기는 없었다. 선풍기인가? 에어컨인가?
'비거리' 최대! 믿고 치는'드라이버' 전세계 최저가! 10자루 한정!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