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브리핑-Trend] 자연스럽고 편안한 '이지웨어' 유행하자 다시 떠오르는 '조거 팬츠' 열풍

조민정 2021. 9. 3. 08:28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밑위가 넉넉하고 아래로 갈수록 좁아지며 발목 부분이 밴딩으로 처리된 '조거 팬츠'와 '조거 핏' 제품이 20여년 만에 다시 부활했다.

패션업계 관계자는 "조거 팬츠, 조거 핏 활용 제품은 가벼운 외출에서부터 격한 운동이나 신체 움직임이 많은 아웃도어 활동까지 언제 어디서나 입기 좋다는 점이 특징"이라면서 "셋업 제품을 구매해 다른 세트 상품과 믹스매치 하는 등 자유로운 연출이 가능하다는 점 때문에 '나만의 개성'을 드러내고 싶어하는 젊은이들 사이에서 인기를 끄는 것 같다"고 말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젝시믹스의 미디움페더 조거팬츠. 사진제공=젝시믹스

'딱 붙는 바지는 No!'

밑위가 넉넉하고 아래로 갈수록 좁아지며 발목 부분이 밴딩으로 처리된 '조거 팬츠'와 '조거 핏' 제품이 20여년 만에 다시 부활했다. 코로나19로 재택근무와 퇴근 후 운동을 시작한 이들이 늘자 편안한 일상 생활과 운동복용 기능을 갖춘 패션이 주목받으면서 조거 팬츠를 찾는 사람들도 덩달아 늘어난 것이다.

요즘 유행하는 조거 팬츠는 기본적이고 베이직한 디자인에서 나아가 디테일한 요소들을 곳곳에 포함하고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일반 생활에서 자주 입는 다양한 소재의 자켓에도 매치가 가능하다거나 캠핑·등산 등 아웃도어 활동 시에도 활용이 가능하도록 소재와 디자인 폭이 확대됐다.

패션 브랜드 F&F의 스트리트 캐주얼 브랜드 MLB는 트레이닝 세트 'MLB 톤톤셋업'을 선보였다. 맨투맨과 티셔츠, 후드티와 셋업으로 연출하기 좋은 조거팬츠로 구성됐다. 휠라도 FW 시즌 상품으로 '루즈핏 원 포인트 조거 팬츠'를 내놨다.

아웃도어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나우(nau)의 가먼트 다잉 조거 팬츠, 아노락 조거 셋업도 인기다. 나우의 제품들은 물과 염료 사용을 줄인 친환경 소재와 기법을 적용시켜 가치소비를 추구하는 MZ세대의 눈길까지 사로잡았다.

레깅스 브랜드들도 넉넉하고 품이 넓은 조거 핏을 활용한 레깅스 제품을 앞다퉈 선보이고 있다. 운동이나 아웃도어 활동 시 몸매를 잡아주는 레깅스에 조거 핏을 가미, 엉덩이 라인이 적나라하게 드러나지 않도록 한 것.

애슬레저 브랜드 젝시믹스 우먼즈는 지난 여름 신축성과 쿨링감을 더한 원단으로 조거핏 레깅스를 선보여 인기를 끌었다. 젝시믹스 측은 올해 하반기에도 계절감에 맞는 다양한 소재와 디자인을 갖춘 조거팬츠를 출시할 예정이다.

뮬라맨즈가 내놓은 조거 팬츠 3종도 운동을 즐기는 남성 고객들의 베스트셀러 제품으로 자리잡았다.

패션업계 관계자는 "조거 팬츠, 조거 핏 활용 제품은 가벼운 외출에서부터 격한 운동이나 신체 움직임이 많은 아웃도어 활동까지 언제 어디서나 입기 좋다는 점이 특징"이라면서 "셋업 제품을 구매해 다른 세트 상품과 믹스매치 하는 등 자유로운 연출이 가능하다는 점 때문에 '나만의 개성'을 드러내고 싶어하는 젊은이들 사이에서 인기를 끄는 것 같다"고 말했다.

조민정 기자 mj.cho@sportschosun.com

▶재테크 잘하려면? 무료로 보는 금전 사주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수지는 역시 수지네" 갈수록 '물 오르는 미모' [화보]
퀸와사비, 방송 중 하의 탈의하고 XXX 춤..돌발행동에 김수용 진땀 뻘뻘
“얼굴 X같다고 주먹질”…권민아, AOA 지민 괴롭힘→故 설리 언급
아역 배우 출신 민들러, 실종→숨진 채 발견..“극단적 선택”
“트로트 가수 A씨와 동거 중 모텔서 바람 현장 목격”..45세 회사원 사연에 서장훈 분노
송지효 “김종국과 사귄적 있다” 인정…유재석 “예상했어”
[공식]윤계상, 5살 연하 사업가와 결혼…"코로나로 인해 혼인신고 먼저"
이런 선풍기는 없었다. 선풍기인가? 에어컨인가?
'비거리' 최대! 믿고 치는'드라이버' 전세계 최저가! 10자루 한정!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