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G동부제철, '엑스톤' 브랜드 론칭..컬러강판 공략 강화(종합)

윤보람 2021. 8. 30. 15:1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G동부제철이 새로운 브랜드를 선보이며 컬러강판 시장 공략을 강화한다.

KG동부제철은 자사의 컬러강판 제품을 통합한 브랜드인 '엑스톤(X-TONE)'을 론칭한다고 30일 밝혔다.

박성희 KG동부제철 대표는 이날 온라인 기자 간담회에서 "당사는 컬러강판 외에 냉연강판, 도금강판 등 모든 품종을 생산한다"며 "제품 포트폴리오가 다양하므로 시장 상황에 따라 판매 믹스(구성)를 얼마든지 유연하게 조절할 수 있는 점이 강점"이라고 밝혔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컬러강판 시장 호황에 공장 증설 등 경쟁 가열
KG동부제철, '엑스톤' 브랜드 론칭…컬러강판 공략 강화 (서울=연합뉴스) KG동부제철이 새로운 브랜드를 선보이며 컬러강판 시장 공략을 강화한다. KG동부제철은 자사의 컬러강판 제품을 통합한 브랜드인 '엑스톤(X-TONE)'을 론칭한다고 30일 밝혔다. 2021.08.30. [KG동부제철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윤보람 기자 = KG동부제철이 새로운 브랜드를 선보이며 컬러강판 시장 공략을 강화한다.

KG동부제철은 자사의 컬러강판 제품을 통합한 브랜드인 '엑스톤(X-TONE)'을 론칭한다고 30일 밝혔다.

엑스톤은 소재의 탁월함(Excellence), 기술의 전문성(Expertise), 제품의 확장성(Extension)을 상징하는 글자 엑스(X)와 어조·분위기를 의미하는 톤(Tone)의 합성어다.

다양한 색상과 무늬를 지닌 컬러강판을 자유롭게 조합해 고객이 원하는 라이프스타일을 창조해 나갈 수 있다는 의미를 담았다.

주요 제품으로는 불이 붙지 않아 화재 예방에 특화된 'NF(No Fire) 불연컬러강판', 세균의 증식을 막아주는 '바이오코트(BioCOT) 항균강판', 자유로운 패턴과 모양을 표현할 수 있는 '프린테크(Printech) 강판' 등이 있다.

NF 불연컬러강판은 2019년 KG동부제철이 국내 최초로 불연재료 KS 기준을 충족하는 컬러강판으로 개발한 제품이다. 안전성에 특화돼 학교 건물과 공공기관 등을 중심으로 주목받았고, 지난해 출시 1년 만에 판매량 1천t을 돌파했다.

KG동부제철은 국내 최다 엠보스 패턴도 보유하고 있다. 나무 무늬의 '리얼우드(Real Wood) 엠보스강판'과 눈 결정을 형상화해 냉동 판넬용으로 특화한 '스노우 크리스털(Snow Crystal) 엠보스강판' 등이 포함된다.

KG동부제철은 엑스톤 론칭을 계기로 컬러강판 브랜드의 인지도를 높이고 새로 유입되는 고객의 구매 전환율을 높인다는 목표다.

또 홈페이지를 새로 단장해 고객들이 컬러강판 제품을 가상으로 적용해볼 수 있도록 했으며 온라인으로 제품 구매가 가능한 몰(mall) 기능도 추가했다.

박성희 KG동부제철 대표는 이날 온라인 기자 간담회에서 "당사는 컬러강판 외에 냉연강판, 도금강판 등 모든 품종을 생산한다"며 "제품 포트폴리오가 다양하므로 시장 상황에 따라 판매 믹스(구성)를 얼마든지 유연하게 조절할 수 있는 점이 강점"이라고 밝혔다.

박 대표는 "품질 측면과 원가 경쟁력 측면에서 고객의 요구를 충족하고 높은 만족도를 보장할 것"이라며 "특히 제품 다양성과 고객사와 쌓아온 오랜 신뢰 면에서 다른 경쟁사보다 우위에 있다고 자신한다"고 말했다.

KG동부제철의 전체 매출에서 컬러강판이 차지하는 비중은 약 25%다. 이익률로 따지면 올해 상반기 기준 컬러강판의 점유율은 3분의 1로 더 높다.

컬러강판 [동국제강 제공·자료사진. 재판매 및 DB 금지]

컬러강판 시장은 코로나19 여파로 가전 수요가 급증하면서 덩달아 호황을 맞고 있다. 주문이 쏟아지면서 철강사들이 물량을 다 소화하지 못하는 상황으로, 하반기에도 호조세가 이어질 것으로 전망된다.

이에 철강사들은 생산라인 증설 등 투자에 공격적으로 나서고 있다.

KG동부제철은 지난 5월 충남 당진공장 내에 연산 30만t 규모의 고급 컬러강판 생산 라인을 준공하고 가동을 시작했다. 2007년 열연공장을 신설한 이후 13년 만에 이뤄진 설비 투자다.

동국제강은 부산공장 프리미엄 생산라인에 고급 컬러강판 전용 라인을 증설, 다음 달부터 본격적인 상업 생산에 들어간다.

포스코강판은 지난 5월 컬러강판 제품을 통합한 브랜드인 '인피넬리'를 새롭게 선보이며 시장 공략을 강화했다.

bryoon@yna.co.kr

☞ 조손가정 10대 형제 흉기로 할머니 살해…"심부름 짜증"
☞ 고양 아파트서 70대 노모와 아들 떨어져 숨져
☞ "집은 여자 소관?"…한국 엄마들이 '복부인'이 된 까닭은
☞ 쓰레기통서 살아온 청주 아기…퇴원해도 갈곳 없는 기구한 운명
☞ "끝이다" 학생이 마스크 거부하자 수업 도중 사직한 노교수
☞ 돈이 남아도나…中 고층아파트 14개동 짓다 말고 '와르르'
☞ '황제의 딸' 조미, 佛 도피한 듯…작품도 삭제, 무슨 일?
☞ "중학생 딸 유사 강간한 촉법소년 엄벌을"…엄마의 호소
☞ 독성이 청산가리 수천배…개사료 닮은 비료 안써야 할까
☞ 친구 피범벅 만들어놓고 변태행위까지…장난이라고?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