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정마루, 국내산 원목마루 '구정 헤리티지'로 마루 시장 선점

2021. 8. 10. 11:03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최고급 무늬목 사용, 자연스러운 색감과 부드러운 나뭇결로 인기
이미지 출처 : 구정마루
국내 인테리어 시장의 성장이 꾸준히 상승곡선을 타고 있다. 코로나 상황으로 집에 머무는 시간이 길어지자 자연스레 인테리어에 대한 관심으로 이어진 것. 특히, 단순히 ‘예쁜 집’이 아닌 ‘좋은 집’에 대한 소비자의 니즈가 증가하며 자연스러운 색감과 질감으로 편안한 분위기를 조성하는 원목마루의 인기가 높아지는 추세다.

이 같은 인테리어 트렌드가 이어지며 국내 마루 및 바닥재 전문기업 구정마루는 국내산 원목마루 ‘구정 헤리티지’를 전면에 내세우며 한국인의 라이프 스타일에 걸맞은 원목마루를 선보이고 있다.

구정 헤리티지는 경기도 광주시 소재의 구정마루 본사 공장에서 직접 제조하는 국내산 원목마루로 에코플러스 테크놀로지 기술을 적용한 Se0 등급의 건식 무늬목과 최고 등급 인도네시아산 메란티 합판을 사용한다.

특히 무늬목은 가구에 사용하는 A, B 등급의 목재만을 사용하며 까다로운 검수과정으로 한번 더 선별한다. 이런 과정은 제조사의 원가 상승으로 이어질 수 있지만 깨끗하고 부드러운 나뭇결을 선호하는 국내 트렌드에 발맞추기 위해 꼼꼼히 확인하고 있다는 것이 사 측의 설명이다.

또한 전 제품에 장척 사이즈를 적용해(190*1900) 폭이 넓고 길이가 긴 제품에 대한 소비자 니즈에 빠르게 대응했으며 마루 이음매 엣지 마감 기술로 국내 최초 3D 입체 코팅을 구현했다.

색상은 화이트 우드 인테리어에 어울리는 우드 컬러는 물론, 화이트, 브라운, 블랙 등 총 10가지로 구성됐다. 오크, 애쉬, 티크, 월넛 등 마루로 사용할 수 있는 여러 목재를 두루 사용해 다양한 콘셉트에 적용 가능하다.

무엇보다 국내 마루 바닥재 전문 브랜드답게 온돌문화에 대한 이해도가 높다는 점이 주목할 만하다. 일반적인 수입품 원목마루의 두께가 12~14mm(단판 2~3mm)인 반면, 구정 헤리티지는 두께 10.5mm(단판 1.2mm)로 제작됐다. 이는 온돌식 난방을 할 때 발생할 수 있는 마루의 수축과 팽창을 줄이고 변형을 최소화하기 위한 선택으로 이로 인해 합리적인 가격대까지 형성되어 일석이조다.

구정마루 관계자는 “구정 헤리티지는 30년 이상의 마루 마이스터가 만드는 원목마루로 국내 기후는 물론 온돌문화에도 변형이 없는 한국인 라이프스타일에 최적화된 원목마루”라고 설명했다.

이어 “구정마루만의 노하우와 정밀 가공으로 유럽산 하이엔드 제품에 견주어 부족함이 없는 품질과 안정적인 공급, A/S를 유지하며 원목마루 시장의 흐름을 이어가고자 한다”라고 밝혔다.

[최은화 매경비즈 연구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