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 2주 연장..22일까지 적용

김준호 2021. 8. 6. 11:0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8일까지 대전에 적용될 예정이던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가 2주간 연장된다.

허태정 대전시장은 6일 오전 11시 온라인브리핑을 열고 지역 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과 관련한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를 오는 22일까지 연장한다고 밝혔다.

대전에서는 지난달 27일부터 오후 6시 이후 사적 모임 인원을 2명으로 제한하는 내용의 거리두기 4단계가 적용되고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노래연습장 24시간 영업 금지..시청 남문광장에 선별검사소 운영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 (PG) [홍소영 제작] 일러스트

(대전=연합뉴스) 김준호 기자 = 8일까지 대전에 적용될 예정이던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가 2주간 연장된다.

허태정 대전시장은 6일 오전 11시 온라인브리핑을 열고 지역 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과 관련한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를 오는 22일까지 연장한다고 밝혔다.

대전에서는 지난달 27일부터 오후 6시 이후 사적 모임 인원을 2명으로 제한하는 내용의 거리두기 4단계가 적용되고 있다.

5일까지 4단계가 적용된 열흘간 총 705명이 확진됐다. 하루 70.5명꼴이다.

대전도 코로나19 비상 [연합뉴스 자료사진]

인도발 델타 변이바이러스 유행 등으로 인한 코로나19 확산세가 꺾이지 않자 5개 자치구 등과 협의를 거쳐 4단계를 2주 더 연장하기로 한 것이다.

기간은 오는 9일부터 22일까지 14일간이다.

사적 모임 인원과 시설 운영시간 제한 등은 종전과 같게 유지된다.

다만 집합 금지한 유흥·단란주점, 콜라텍, 홀덤펍 외에 노래연습장도 추가 집합 금지 대상에 포함했다. 오후 10시까지 영업할 수 있던 노래연습장에 대해 24시간 영업을 금지한 것이다.

종교시설은 수용인원 10% 이내로 하되 최대 99명까지 종교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코로나19 검사 편의를 위해 오는 9일부터 접근성이 좋은 서구 둔산동 시청 남문광장에 임시선별검사소를 추가 설치해 운영한다.

퇴근 시간대 인적 없는 대전시청 인근 거리 [촬영 김준호]

햇빛가림 대형텐트와 의자를 설치해 시민들이 번호표를 뽑고 대기할 수 있도록 준비할 방침이다.

확진자들이 입원 치료할 수 있도록 국군대전병원 86병상과 대전보훈병원 30병상을 추가 확보해 기존 병상 포함 총 201병상을 운영할 방침이다.

무증상 확진자 치료를 위해 운영하는 생활치료센터는 이달 중 1곳을 더 확보할 예정이다.

허 시장은 "지금 멈추지 않으면 코로나19를 멈춰 세울 수 없다"며 "친구나 모임, 직장에서 접촉·만남을 최대한 자제하고, 함께하는 휴가보다는 휴식하는 휴가로 8월을 보내달라"고 당부했다.

시는 앞서 시민 이동을 최소화하기 위해 5일 오후 10시 이후 대중교통 운행을 절반으로 줄였다.

코로나19와의 사투 [연합뉴스 자료사진]

시내버스는 외곽 노선이나 배차 간격이 20분 이상인 노선을 제외한 48개 노선 운행이 감축된다. 오후 10시 이후 운행 횟수가 286회에서 164회로 42.7% 줄어든다.

지하철 운행 간격도 오후 10시 이후에는 12∼14분에서 24분으로 길어져 운행 횟수가 10회 감축된다.

kjunho@yna.co.kr

☞ '터키를 위한 기도'…극적 4강 진출에 김연경 팬들 움직였다
☞ 독일 '축구 영웅' 발라크, 바이크 사고로 19세 아들 잃어
☞ 백신 접종 조롱했던 미국 공화당 간부, 코로나로 사망
☞ IOC 브리핑 통역 조주연 씨 "김연경 선수는 통역이…"
☞ "너 없인 못살아" 낫 들고 전처 찾아간 70대…
☞ 20개월 여아 학대살해한 남성, 아이 성폭행 혐의도
☞ 대낮 버스서 여성에게 자기 성기 사진 보여준 남성
☞ "나는 실패자" 은메달 주머니에 넣어버린 영국 복서 결국…
☞ 강동구청장, 아내 폭행 혐의로 입건…행인이 112에 신고
☞ 재정 규정에 막힌 메시-바르사, 21년 동행 마침표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