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BTS), 오늘(24일) SBS '8뉴스' 출연[공식]

안윤지 기자 2021. 7. 24. 10:1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방탄소년단이 오늘(24일) SBS '8뉴스'에 출연한다.

24일 SBS에 따르면 방탄소년단이 이날 서울 목동 SBS 본사 뉴스 스튜디오를 방문해 김용태 앵커와 대담을 진행한다.

방탄소년단의 SBS '8뉴스' 출연은 지난 2018년 6월 3일에 이어 두번째다.

방탄소년단이 출연하는 SBS '8뉴스'는 올림픽 경기 중계가 끝난 뒤에 평소보다 늦게 시작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타뉴스 안윤지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 /사진제공=SBS
그룹 방탄소년단이 오늘(24일) SBS '8뉴스'에 출연한다.

24일 SBS에 따르면 방탄소년단이 이날 서울 목동 SBS 본사 뉴스 스튜디오를 방문해 김용태 앵커와 대담을 진행한다. 방탄소년단이 '버터'와 '퍼미션 투 댄스'로 빌보드 핫 100 8주 연속 1위라는 대기록을 세운 이후 언론과 인터뷰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방탄소년단의 SBS '8뉴스' 출연은 지난 2018년 6월 3일에 이어 두번째다. 방탄소년단은 '8뉴스'에서 '버터'에서 '퍼미션 투 댄스'로 이어지는 최근의 성과에 대한 멤버들의 생각과 코로나19 팬데믹 상황에서 비대면 공연을 이어온 소회, 그리고 전세계 팬들에 대한 감사를 전하고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대통령 특사 활동 등 앞으로의 활동 계획도 밝힐 예정이다.

방탄소년단은 신곡 '퍼미션 투 댄스'로 빌보드 핫 100 1위를 기록했을 뿐 아니라, 빌보드의 또다른 메인 차트인 '아티스트 100' 1위를 포함해, 총 10개 부문 1위라는 대기록을 썼다. 빌보드 역사상 핫 100차트에 핫샷 데뷔(발표 즉시 1위)한 뒤 7주 이상 1위를 지키다 자신의 다른 곡으로 핫 100 1위를 대체한 가수는 퍼프 대디, 드레이크, 그리고 방탄소년단 뿐이며, 그룹으로는 방탄소년단이 유일하다고 빌보드는 밝혔다. 방탄소년단에 앞서 한 가수가 자신의 곡으로 핫 100 정상 자리를 주고받은 사례는 비틀스, 저스틴 비버, 테일러 스위프트 등 13팀뿐이다.

빌보드 핫 100 통산 13번째 1위, 음악스트리밍 플랫폼 역사상 하루 최대 스트리밍 기록('버터') 등 방탄소년단은 미국 대중음악사에서 의미 있는 이정표를 잇따라 세우고 있다. '퍼미션 투 댄스'는 방탄소년단의 다섯 번째 빌보드 핫 100 1위곡이다. 이는 10개월 2주만에 다섯 곡을 1위에 올린 것으로, 마이클 잭슨 이후 최단 기간 기록이다.

'퍼미션 투 댄스'는 '다이너마이트(Dynamite)', '라이프 고스 온(Life Goes On)', '버터'에 이어, 코로나 19에 지친 세계인들에게 긍정적이고 밝은 에너지를 전달하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이 곡에서 선보인 특별한 수어 안무는 '즐겁다', '춤추다', '평화'의 의미를 갖고 있으며, 더 많은 사람들에게 희망적인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기획됐다. 국제 수어 안무를 활용한 댄스 챌린지도 진행되어 전세계 팬들이 이 곡에 맞춰 춤추는 영상을 공유하고 있다.

선한 영향력으로 유명한 방탄소년단은 앞서 지난 21일 '미래세대와 문화를 위한 대통령 특별사절'로 임명되었다. 한국 대중문화예술인 가운데 특사 임명은 이번이 최초로, 방탄소년단은 오는 9월 유엔총회 등 국제회의에 특사 자격으로 참석해 위로와 희망의 메시지를 전할 예정이다.

방탄소년단이 출연하는 SBS '8뉴스'는 올림픽 경기 중계가 끝난 뒤에 평소보다 늦게 시작된다. SBS는 텔레비전과 유튜브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방탄소년단의 출연 관련 소식을 신속하고 충실하게 전할 계획이다.

안윤지 기자 zizirong@mtstarnews.com

[관련기사]☞ '코로나19 자가격리' 임영웅 현재 근황은?
'우효광 불륜녀'는 中여배우?..SNS사진 인증
안재현, 갈수록 어려지는 돌싱남..학생이라 해도 믿겠네
혜리 '♥류준열, 너무 고맙다'
최지우 남편 얼굴 강제공개..'딴 여자랑 충격적 사진'
41살 오윤아, 여전한 레이싱 모델 자태..이민정도 ♥
안윤지 기자 zizirong@mtstarnews.com

Copyright © 스타뉴스 & starnewskore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