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이 뻐근하네"..'집콕' 장기화에 안마용품 판매↑

이영섭 2021. 7. 13. 06:0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헬스장이 문을 닫아 한동안 운동을 못 해서 그런지 목과 어깨가 뻐근해졌어요. 마사지건으로 지지니까 나아지더라고요."

13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소위 '집콕' 생활이 길어지며 안마의자를 비롯해 마사지건, 지압기 등의 안마용품 수요가 늘고 있다.

G마켓 관계자는 "안마의자 외 도구도 꾸준한 수요가 있다"면서 "최근 안마용품의 실시간 인기상품 순위에 마사지건과 목 안마기도 포함됐다"고 전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마트 상반기 안마의자 매출 44% 증가..다이소 안마기 등 매출 40% 증가
이마트에서 판매되는 안마의자 제품 [이마트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이영섭 기자 = "헬스장이 문을 닫아 한동안 운동을 못 해서 그런지 목과 어깨가 뻐근해졌어요. 마사지건으로 지지니까 나아지더라고요."

서울에 사는 직장인 이모(29)씨는 "생일 선물로 전동 마사지건을 받은 이후 삶의 질이 향상됐다"고 말했다.

그는 "직장인에게는 꼭 필요한 물건"이라며 재택근무 중인 친구에게도 하나 선물할 생각이라고 한다.

13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소위 '집콕' 생활이 길어지며 안마의자를 비롯해 마사지건, 지압기 등의 안마용품 수요가 늘고 있다.

이마트의 상반기 안마의자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44% 뛰었고 전자랜드도 상반기 안마의자 매출이 30% 증가했다.

전자랜드 관계자는 "안마의자는 대체로 직접 체험해보고 구매하는 만큼 코로나19 상황에서도 오프라인 매장 방문객이 많았다"고 말했다.

서울의 한 다이소 매장에 진열된 안마용품 [촬영 이영섭]

지압기 등 간편 안마도구도 인기다.

생활용품매장 다이소의 상반기 지압기 등 안마용품 매출은 작년 상반기보다 40% 늘었다.

아성다이소 관계자는 "목·어깨 마사지기, 지압기, 지압공 등 소형 안마도구가 많이 팔렸다"면서 "사람들이 집에 머무는 시간이 길어지고 활동량이 줄면서 안마기 수요가 커진 것 같다"고 분석했다.

안마용품 인기는 온라인 쇼핑몰에서도 나타났다.

G마켓의 상반기 안마용품 거래액은 지난해 동기 대비 21% 늘었다. 특히 안마의자(51%) 인기가 두드러졌다.

G마켓 관계자는 "안마의자 외 도구도 꾸준한 수요가 있다"면서 "최근 안마용품의 실시간 인기상품 순위에 마사지건과 목 안마기도 포함됐다"고 전했다.

younglee@yna.co.kr

☞ 한국계 6살 아이에 주먹질 폭행…미 백인여성, 증오범죄
☞ 미국 무명 래퍼, 교도소 출소 길에 64발 총격받고 사망
☞ "육군 장교가 강간·영상유포 협박"…군, 두달만에 '늑장구속'
☞ 아이들 태운 놀이기구 휘청거리자 시민 수십명 온몸으로 막아
☞  수심이 60m 세계에서 가장 깊은 수영장…어떻게 생겼을까
☞ 고양시 한강 하구서 30대 여성 숨진 채 발견
☞ 미국 아파트에 이어 중국에선 호텔 붕괴
☞ 유로 우승 놓친 잉글랜드 축구팬, 온라인서 화풀이
☞ "스토킹 피해 이사했더니 보건소 직원이 새집 주소 유출"
☞ 전망탑서 셀카 찍다 벼락 떨어져 참변…"11명 사망"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