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 닌텐도 스위치 OLED 모델, 10월8일 정식 발매

이원희 2021. 7. 7. 14:11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닌텐도는 OLED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닌텐도 스위치 OLED 모델을 2021년 10월8일, 희망소비자가격 41만5000 원에 발매한다고 7일 발표했다.

본체 색상은 화이트와 네온 블루/네온 레드의 두 가지 색상 중에서 선택할 수 있다.

신형 닌텐도 스위치는 선명한 발색이 가능한 OLED 디스플레이를 탑재했으며, 화면의 베젤이 슬림해지면서, 기존 모델과 거의 같은 본체 사이즈에 7.0인치 OLED 디스플레이를 탑재했다.

넓어서 안정감을 더한 뒷면의 스탠드를 세우면, 컨트롤러를 나눠 들고 테이블 모드로 대전 플레이나 협력 플레이가 가능해진다. 또한, 신형 OLED 모델의 스탠드는 원하는 각도로 고정할 수 있는 프리 스톱 방식을 채택, 화면을 보기 편한 각도로 세우고 쾌적하게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다.

세트에 포함된 독에는, 2개의 USB 단자와 TV에 접속하기 위한 HDMI 단자에 새롭게 유선 LAN 단자를 탑재, TV 모드에서 더욱 안정된 온라인 플레이를 할 수 있게 됐다.

닌텐도 스위치 OLED 모델은 기존 모델이나 라이트 버전(32Gb)보다 두 배 커진 64Gb의 본체 저장 메모리를 탑재했으며, 추가로 마이크로 SD카드를 이용하면, 저장 용량을 확장할 수 있다.

또한 신형 모델에는 더욱 향상된 스피커가 탑재돼 휴대 모드와 테이블 모드에서 깨끗한 사운드로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닌텐도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

Copyright © 데일리e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