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민, 러닝 특화 GPS 스마트워치 '포러너 55' 출시

황정빈 기자 2021. 7. 1. 09:3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가민이 러닝에 최적화된 GPS 스마트워치 '포러너 55'를 1일 출시했다.

포러너 55 무게는 37g이며, GPS·GLONASS·Galileo 등 다수의 글로벌 위성 시스템을 내장해 정확한 위치 정보를 제공한다.

포러너 55는 사용자의 훈련 부하 및 균형, 훈련 상태 등의 조건을 바탕으로 개인 맞춤형 운동을 제안해주는 '데일리 워크아웃' 기능과 설정된 러닝 구간에 맞춰 페이스 가이드를 받을 수 있는 '페이스 프로' 기능을 지원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케이던스 알림, 페이스 프로, 가민 코치 등 러닝 특화 기능 지원..23만9천원

(지디넷코리아=황정빈 기자)가민이 러닝에 최적화된 GPS 스마트워치 '포러너 55'를 1일 출시했다.

포러너 55 무게는 37g이며, GPS·GLONASS·Galileo 등 다수의 글로벌 위성 시스템을 내장해 정확한 위치 정보를 제공한다. 가속도계 및 심박수 측정 센서를 탑재해 걸음 수 및 소모된 칼로리, 수면 패턴 등 다양한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다. 

포러너 55는 사용자의 훈련 부하 및 균형, 훈련 상태 등의 조건을 바탕으로 개인 맞춤형 운동을 제안해주는 ‘데일리 워크아웃’ 기능과 설정된 러닝 구간에 맞춰 페이스 가이드를 받을 수 있는 ‘페이스 프로’ 기능을 지원한다. 

가민 포러너 55. (사진=가민)

또한 전문적인 트레이닝을 통해 5km 단거리부터 마라톤 풀 코스까지, 사용자가 원하는 훈련을 체계적으로 받을 수 있는 ‘가민 코치’ 기능도 탑재했다.

러닝 종료 시간을 추정할 수 있는 기능도 새롭게 추가됐다. 사용자가 목표 거리를 선택하고 해당 기능을 활성화하면 시계 화면을 통해 예상 종료 시간을 알려줘 운동 계획을 세울 때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목표한 케이던스 범위를 벗어날 경우에 알림을 주는 기능도 추가돼 러닝 자세 교정 부분에서도 효과를 볼 수 있다. 요가 및 필라테스, 사이클링, 풀 수영 등 다양한 운동 모드를 지원한다.

이외에 스트레스 지수 측정, 현재 신체 에너지 보유량을 알려주는 ‘바디 배터리’ 기능, 월경 주기 및 임신 추적 등 건강 모니터링 기능을 제공하며, 스마트폰과 연동 시 문자 및 이메일, 각종 소셜미디어 알람 등을 시계 화면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다.

스마트워치 모드에서 최대 14일 및 GPS 모드에서 최대 20시간 사용 가능하다.

색상은 화이트, 블랙, 아쿠아, 몬테라 그레이 등 4가지 컬러로 출시되며, 1일부터 오는 31일까지 한 달간 전국 일렉트로마트 30개점에서 단독으로 판매된다. 구매 고객대상 선착순 사은품 제공 행사를 진행하며, 이후에는 일렉트로마트를 포함한 가민 공식 판매 온·오프라인 스토어에서 구매 가능하다. 가격은 23만9천원이다.

황정빈 기자(jungvinh@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