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 상징 부대찌개골목 재탄생한다..'먹거리·볼거리·즐길거리' 강화

의정부=김동우 기자 2021. 6. 24. 15:1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의정부시(시장 안병용)는 의정부시 부대찌개 골목을 경기도 대표 관광테마골목으로 육성한다고 24일 밝혔다.

경기도가 주관한 '2021년 경기도 구석구석 관광테마골목 공모사업'에서 먹거리와 체험 연계 테마 특화거리 분야에 의정부 부대찌개 골목이 선정되어, 부대찌개 역사 전시실 및 부대찌개 요리 VR체험관을 조성할 계획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의정부시(시장 안병용)는 의정부시 부대찌개 골목을 경기도 대표 관광테마골목으로 육성한다고 24일 밝혔다. / 사진제공=의정부시
의정부시(시장 안병용)는 의정부시 부대찌개 골목을 경기도 대표 관광테마골목으로 육성한다고 24일 밝혔다.
경기도가 주관한 ‘2021년 경기도 구석구석 관광테마골목 공모사업’에서 먹거리와 체험 연계 테마 특화거리 분야에 의정부 부대찌개 골목이 선정되어, 부대찌개 역사 전시실 및 부대찌개 요리 VR체험관을 조성할 계획이다.

경기도 구석구석 관광테마골목 육성 사업은 역사·문화·체험·맛집·생태·레저 등 특색 있는 관광자원을 보유한 골목(거리)을 발굴, 관광 상품으로 개발·육성하는 사업으로, 의정부시는 사업비 7천만 원과 컨설팅·교육·홍보 등 각종 지원을 받는다.

현재 운영 중인 의정부시 퓨전문화관광홍보관의 특별 전시실을 리모델링하여 12개 업소의 역사와 특징 등을 알려주는 전시실을 조성할 계획이다.
시는 부대찌개거리 스토리텔링을 통해 1960년대부터 시작된 부대찌개의 역사이야기와 부대찌개 장인들의 사진을 전시하여 맛으로 부대찌개거리를 즐기고, 이야기와 체험으로 부대찌개를 기억할 수 있는 전시공간을 조성하여 의정부시 원조 부대찌개 이미지 제고 및 홍보에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에 시는 부대찌개 골목은 부대찌개라는 특화된 관광 콘텐츠를 가지고 있으나, 흥미요소 및 즐길 거리가 부족한 게 사실이다. 이 골목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가족들이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부대찌개 VR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영상이 나오는 고글 및 장갑을 착용하고 가상의 부대찌개 식당에 방문하여 간단한 설명을 듣고 부대찌개를 요리할 수 있는 체험프로그램을 관광객들에게 제공할 계획이다. 부대찌개체험관은 먹거리와 VR기술을 접목한 최초의 지자체 체험프로그램이 강화된다.

의정부시는 2020년에 시티투어를 시범운영 하였고, 2021년 하반기에는 본격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시티투어를 통해 부대찌개 골목과 행복로, 의정부컬링경기장, 미술도서관, 음악도서관 등 의정부시만의 특화된 관광자원과 연계한 투어코스를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한 증강현실과 연계된 관광지를 방문하여 스탬프를 획득하는 AR스탬프투어에 부대찌개 골목을 포함 운영하여 관광객들에게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의정부시 관계자는 부대찌개골목 경쟁력 강화를 위해 가족들과 함께할 수 있는 체험프로그램 제작 및 기존의 시 관광콘텐츠와 연계한 투어코스 개발 등 골목 리브랜딩을 통하여 부대찌개 골목을 경기도 대표 관광테마 골목으로 육성하여 관광객 유치와 코로나19로 침체된 골목경제 활성화를 도모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머니S 주요뉴스]
샤워가운만 걸치고 '아찔'… 조현영, 치명적 눈빛
"엄청 이쁘죠?"… 이지훈, 14세 연하 신부 미모 '와우'
"한줌 허리로 드러난 풍만함"… 서현, 글래머였네
침대 위에서 시크하게… 효민, 은갈치 스웨그?
"8등신이야?"… 수지, 우아하게 기럭지 어필
10살 여동생 성폭행한 20대 이부오빠… “사랑해” 접근
'혜화, 동' 인연… 유다인♥민용근 부부된다
"세상에서 제일 시크해"… 정연, 몽환적 분위기
아이유 vs 혜리 vs 브레이브걸스, 핫한 써머퀸은?
"바람둥이에요?"… 서인영, 도화살 사주에 '경악'

의정부=김동우 기자 bosun1997@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