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의 스토리를 완성하는 레이어드 공간의 가치
도심의 편리함도 좋지만 자연 속 힐링과 널찍한 공간에서 여유로운 생활을 누리길 원하는 사람들이 증가하면서 서울 외곽의 타운하우스가 주목받고 있다.
분당의 마지막 황금입지 구미동에 자리한 한샘 바흐하우스는 복합단지형 고급 타운하우스로 명성이 자자하다. 일반 주거시설에서는 보기 힘든 하이엔드 맞춤형 설계와 프라이버시를 존중한 개별 공간으로 차별화된 주거 콘셉트를 제시하며 입주 시작부터 화제가 된 곳이다.
‘레이어드 하우징’ 콘셉트로 주거의 기본 기능 외 급변하는 사회적 현상을 반영해 새로운 개념의 건축 디자인으로 평가받고 있기도 하다. 그 결과로 최근 ‘2021 경기건축문화상 주거부문 특별상’ 부문에 선정되는 영예도 안았다.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동에 위치한 한샘 바흐하우스는 대지면적 4,344,10㎡에 총 29세대(지하 1층~지상 3층), 최대 68대의 주차가 가능하다. 세련된 외관과 품격이 느껴지는 내부 설계는 국내 최고의 건축가와 일본 건축가의 합작품이다.
하이엔드 주거를 추구하는 콘셉트답게 집안 내부에서 눈부신 채광과 완벽한 사계절의 변화를 느낄 수 있도록 거실 중심에 11m 실내 중정을 설계하고, 6개의 정원과 테라스, 다용도 활용이 가능한 지하 팬트리 공간과 멀티룸, 침실과 서재, 작업실로 활용할 수 있는 공간까지 총 11개의 개별 공간을 갖췄다.
또한 세대별 전용 엘리베이터가 설치되어 있어 프라이빗한 라이프 스타일을 원하는 셀럽이나 전문 직종 종사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집의 개념이 주거 이상의 가치 및 문화를 창출할 수 있는 공간으로 트렌드가 변화하면서 주거 타입 형태도 사용자의 니즈를 충분히 고려한 품격 있는 설계를 선호하기 때문이다.
뿐만 아니라, 인근에 불곡산과 탄천, 서울대학교 병원, 초특급 명품 학군과 수도권 이동이 편리한 교통 환경 인프라까지 갖춰 도심 속 자연환경에서 최고의 프리미엄 라이프를 누릴 수 있는 최적의 입지이기도 하다.
한편, 한샘 바흐하우스는 2019년 12월 정부에서 발표한 고강도 부동산 대책에 이어 추가 고강도 규제인 ‘6.17 부동산 대책’에서도 제외된 단지다. 투기지역 및 투기과열지구에서 15억원이 넘는 주택에 대한 주택담보대출 금지와 함께, 9억원 초과 주택에 대한 LTV가 축소되는 등 까다로운 주택담보대출 상황이 계속되고 있는 상황에서도 아파트에 부과되는 15억원 이상 대출 금지에서 제외되어 금융권 대출이 가능하다. 현재 4개 타입 계약이 추가 완료되었으며, 선착순 한정의 특별한 혜택과 얼마 남지 않은 공급분으로 명품 프리미엄 타운하우스 소유의 마지막 기회를 잡을 수 있다.
수직형 구조의 개인 맞춤형 공간으로 레이어드 하우징을 경험할 수 있는 한샘 바흐하우스에 대한 자세한 사항 및 방문 예약은 홈페이지 온라인 신청 또는 전화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최은화 매경비즈 연구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재건축 올림픽`…압구정 금메달
- 대선후 용적률 완화 기대에…1기 신도시 12만가구 들썩
- 1억으로 지방 재건축 덥석 투자…종부세 합산 폭탄 맞을수도 [WEALTH]
- `시장 한파` 본격화하나…올해 들어 경기도 절반은 집값 하락 경험
- 2030 위한 역세권 청년주택, 올해 4800여 가구 나온다
- 강경준, 상간남 피소…사랑꾼 이미지 타격 [MK픽] - 스타투데이
- 12년 만의 그린벨트 해제 MB 때처럼 집값 잡을까 [스페셜리포트]
- “뉴진스 지키려 노력했지만”…민희진, 어도어 떠난다[전문] - MK스포츠
- 이찬원, 이태원 참사에 "노래 못해요" 했다가 봉변 당했다 - 스타투데이
- 양희은·양희경 자매, 오늘(4일) 모친상 - 스타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