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 옵티시스, '메타버스' 관련주 부각에 13%↑.. 52주 신고가 경신

조승예 기자 2021. 5. 27. 09:5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디지털광링크 기술을 보유한 옵티시스가 메타버스 관련주로 부각되면서 52주 신고가를 경신했다.

디지털광링크는 대용량 비디오·오디오 신호를 손실 없이 선명하게 전송하는 기술이다.

 옵티시스는 통합관제센터 시스템, KVM(원격제어) 시스템, 디지털 사이니지 시스템, 의료 영상 전송 시스템, 방송, 교육, 정부·군사·항공·항만·철도 등 여러 분야에 신호 손실 없고 선명한 장거리 영상 전송하는 기능을 갖춘 광링크 및 AV over IP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7일 디지털광링크 기술을 보유한 옵티시스가 메타버스 관련주로 부각되면서 52주 신고가를 경신했다. /사진=옵티시스

디지털광링크 기술을 보유한 옵티시스가 메타버스 관련주로 부각되면서 52주 신고가를 경신했다. 

27일 오전 9시 43분 옵티시스는 전 거래일 대비 1850원(13.75%) 오른 1만53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장중 1만6950원까지 오르며 52주 신고가를 갈아치웠다. 

옵티시스는 비디오·오디오 광링크 솔루션업체로 1999년 11월 설립됐다. 디지털광링크는 대용량 비디오·오디오 신호를 손실 없이 선명하게 전송하는 기술이다. 가공 추상을 의미하는 '메타(meta)'와 현실 세계를 의미하는 '유니버스(universe)'의 합성어인 '메타버스'가 이슈가 되면서 관련 기술로 주목받고 있다. 

옵티시스는 통합관제센터 시스템, KVM(원격제어) 시스템, 디지털 사이니지 시스템, 의료 영상 전송 시스템, 방송, 교육, 정부·군사·항공·항만·철도 등 여러 분야에 신호 손실 없고 선명한 장거리 영상 전송하는 기능을 갖춘 광링크 및 AV over IP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1분기 PC인터페이스용 광링크 가격은 18만800원으로 지난해 말 13만3069원보다 36% 올랐다. 

[머니S 주요뉴스]
'이다인♥' 이승기, 성북동 단독주택 매입… 설마?
'♥기성용' 한혜진, 드디어 심경 고백… "무너졌다"
'현빈♥' 손예진, 연애하더니 섹시해졌네
청량감 한도 초과… 손나은, 더 예뻐졌는데 혹시?
쭉뻗은 다리길이… 추사랑, 모델 엄마 닮았네
간 큰 소위 커플… 초소에 살림 차렸다가 '덜미'
철구·외질혜 이혼, 불똥 튄 BJ 쎄히… 누구?
이연수, 결혼 트라우마… "전 남친 OO 때문에"
"왜 이렇게 스윗"… 김요한♥황우림 이마뽀뽀?
"타고났어"… 선미, 넘치는 섹시美 어쩔?

조승예 기자 csysy24@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