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쌈' 소녀시대 써니 OST..권유리 지원사격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2021. 5. 22. 09:5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권유리 (소녀시대 유리, 에스엠엔터테인먼트 소속)가 출연하는 드라마 '보쌈-운명을 훔치다'에 써니가 OST '옷깃'을 부르며 지원사격에 나섰다.

'보쌈-운명을 훔치다' OST Part.7 써니가 부른 '옷깃'은 '바우(정일우)'와 '수경(권유리)'이 서로가 머문 시간들의 그리움을 담은 노래로, 옷깃에 남은 흔적들을 지울 수 없기에 남게 되는 아픔을 노래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동아닷컴]
‘보쌈’ 소녀시대 써니 OST…권유리 지원사격

권유리 (소녀시대 유리, 에스엠엔터테인먼트 소속)가 출연하는 드라마 ‘보쌈-운명을 훔치다’에 써니가 OST ‘옷깃’을 부르며 지원사격에 나섰다.

‘보쌈-운명을 훔치다’ OST Part.7 써니가 부른 '옷깃'은 '바우(정일우)'와 '수경(권유리)'이 서로가 머문 시간들의 그리움을 담은 노래로, 옷깃에 남은 흔적들을 지울 수 없기에 남게 되는 아픔을 노래했다. 덤덤하듯 흘러가는 애틋한 가사는 극 중 주인공들의 마음을 대변해 주고 있다.

세 박자 왈츠 형식의 리듬에 한국적 감수성의 서정적인 멜로디는 따뜻하면서도 애절한 분위기를 자아냈고, 써니의 섬세한 감정 표현으로 곡의 완성도를 높였다.

이번 OST ‘옷깃’은 이종수와 나병수(고래다방)의 곡으로 써니의 감성적인 목소리가 한층 더 아련함을 전한다.

MBN 토 일 드라마 '보쌈-운명을 훔치다'(극본 김지수·박철, 연출 권석장, 제작 JS픽쳐스·이엘라이즈)는 광해군 치하 조선 시대를 배경으로 생계형 보쌈꾼‘바우(정일우)’가 실수로 옹주 ‘수경(권유리)’을 보쌈하며 벌어지는 파란만장 인생 역전을 그린 로맨스 사극으로 매주 토, 일요일 밤 9시 40분 MBN에서 방송된다.

한편 '보쌈-운명을 훔치다' OST Part.7 써니의 '옷깃'은 22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