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V50 사용자 10명 중 8명 삼성 갤럭시폰으로 바꿨다

채새롬 2021. 5. 16. 07:0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LG전자 '충성' 스마트폰 고객들이 모바일 사업에서 철수한 LG전자 제품 대신 신규 스마트폰으로 대부분 삼성전자 갤럭시 단말을 선택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16일 이동통신업계에 따르면 SK텔레콤, KT, LG유플러스에서 이달 7일부터 시작한 LG전자 V50 씽큐 중고폰 가격 보장 프로그램 가입자의 80%가량이 최신 갤럭시 스마트폰을 선택한 것으로 나타났다.

삼성전자 스마트폰을 선택한 중고폰 보장 프로그램 가입자들은 대부분 갤럭시 S21 시리즈로 교체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중고폰 보상 프로그램 권리실행 결과..LG·애플 뒤이어
LG전자 모바일사업 철수 결정 (서울=연합뉴스) 박동주 기자 = LG전자가 5일 모바일사업을 종료하기로 최종적으로 결정했다. 사진은 이날 서울 시내 한 LG전자 매장 내 진열된 LG전자 스마트폰. 2021.4.5 pdj6635@yna.co.kr

(서울=연합뉴스) 채새롬 기자 = LG전자 '충성' 스마트폰 고객들이 모바일 사업에서 철수한 LG전자 제품 대신 신규 스마트폰으로 대부분 삼성전자 갤럭시 단말을 선택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16일 이동통신업계에 따르면 SK텔레콤, KT, LG유플러스에서 이달 7일부터 시작한 LG전자 V50 씽큐 중고폰 가격 보장 프로그램 가입자의 80%가량이 최신 갤럭시 스마트폰을 선택한 것으로 나타났다.

그다음으로 LG전자의 윙 혹은 벨벳으로 교체했고, 애플 아이폰 시리즈가 뒤를 이었다.

중고폰 보상 프로그램은 단말을 구매하고 24개월 뒤 동일 제조사의 신규 프리미엄 제품으로 기기 변경을 할 경우 정상가의 최대 50%를 보장해주는 프로그램이다.

동일 제조사의 제품으로만 기기 변경을 할 수 있기 때문에 해당 제조사의 충성 고객이 가입하는 경우가 많다.

업계에서는 LG 중고폰 보장 프로그램 가입자를 약 11만 명으로 추정한다.

통신3사는 LG전자의 모바일 사업 철수에 따라 최근 중고폰 보상 프로그램에 삼성전자와 애플 등 타사 제품을 포함했다.

SK텔레콤은 삼성전자의 출시 1년 내 갤럭시 S, 노트 시리즈를 비롯해 폴더블 스마트폰, 퀀텀 시리즈, LG전자 벨벳과 윙 등 최신 단말, 애플 아이폰 12시리즈와 하반기 출시 모델로 교체를 지원한다. KT와 LG유플러스는 삼성전자 갤럭시 S21 시리즈와 갤럭시노트20 시리즈, 하반기 출시 예정 모델, LG전자 벨벳과 윙, 애플 아이폰 12시리즈와 하반기 출시 모델이 교체 가능 스마트폰이다.

삼성전자 스마트폰을 선택한 중고폰 보장 프로그램 가입자들은 대부분 갤럭시 S21 시리즈로 교체했다.

업계 관계자는 "LG전자와 같은 안드로이드 운영체제를 채택한 삼성전자 모델의 선호도가 압도적으로 높다"며 "LG폰 사용자들이 대부분 삼성전자로 이동하면 국내 삼성전자 점유율이 70~80%대로 성장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삼성전자 역시 4월 1일부터 이달 말까지 LG전자 V50 대상 중고폰 추가 보상 프로그램을 진행 중이다.

삼성전자 홈페이지나 갤럭시 캠퍼스 스토어에서 삼성전자의 최신 스마트폰 갤럭시 S21 시리즈와 갤럭시Z 폴드2, 갤럭시Z 플립 5G를 구매하고 기존 핸드폰을 반납하면 중고 시세에서 최대 15만원까지 추가 보상을 해주는 프로그램이다. 삼성전자는 V50 씽큐를 비롯해 갤럭시 S10 시리즈인 갤럭시 S10e, 갤럭시 S10, 갤럭시 S10+, 갤럭시 S10 5G에 대해서도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srchae@yna.co.kr

☞ 음주운전 20대 배우 사망…방조 혐의 남편 처분은
☞ 75세 히딩크 코로나19 확진…퀴라소 '월드컵 예선 비상'
☞ 도지코인은 신사?…종잡을 수 없는 '멍멍이' 가상화폐들
☞ "왜 화장실 불 켜놨어"…딸에게 욕설·위협 50대 집행유예
☞ '평양살이 2년' 영국여성이 경험한 북한 보통 사람
☞ 여직원 화장실에 불법촬영 카메라 설치…고교 교사 입건
☞ 고양이 애지중지하던 소녀 1주일만에 대머리된 사연
☞ 이스라엘군, 가자지구 외신 입주 건물 폭격…AP "충격과 공포"
☞ 크리스마스에도, 페트병에도 'K-'…누리꾼 "과유불급"
☞ '중년의 로맨스' 로페즈-애플렉 재결합설에 할리우드 들썩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