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 내일부터 30세 이상 장병 백신접종 시작.."5월 초 완료"

유현민 2021. 4. 27. 11:3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방부는 27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예방을 위한 30세 이상 장병 대상 아스트라제네카(AZ) 백신 1차 접종을 5월 초까지 완료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정부는 28일부터 30세 이상 군 장병 12만6천여 명을 대상으로 군부대, 군 병원 등에서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접종을 시작한다.

한편 '희귀 혈전증'을 이유로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접종 대상에서 보류된 30세 미만 장병 45만5천여 명에 대해서는 아직 구체적인 접종 계획이 수립되지 않았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AZ 백신 접종 경찰·소방 공무원 등 사회필수인력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접종이 시작된 4월 26일 오전 서울 종로구 접십자병원에서 의료진이 경찰 공무원에게 아스트라제네카(AZ) 백신 접종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자료사진]

(서울=연합뉴스) 유현민 기자 = 국방부는 27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예방을 위한 30세 이상 장병 대상 아스트라제네카(AZ) 백신 1차 접종을 5월 초까지 완료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부승찬 대변인은 이날 정례브리핑에서 관련 질의에 "5월 첫째 주까지 마무리할 계획"이라며 "지연 가능성도 있어서 최대한 빨리 2주 이내 접종을 완료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답했다.

정부는 28일부터 30세 이상 군 장병 12만6천여 명을 대상으로 군부대, 군 병원 등에서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접종을 시작한다.

접종은 지휘통제실과 비무장지대 감시초소(GP)와 일반전초(GOP) 등 전방 및 격오지 부대와 항공기·함정 등 필수 부대부터 이뤄진다. 지난 24일 기준 접종에 동의한 비율은 80%를 넘는 것으로 알려졌다.

현재까지 병원급 의료기관에서 근무하는 군의관, 간호장교 등 군 의무인력 2천400명 등 일부를 제외하고는 군인에 대한 접종은 이뤄지지 않았다.

한편 '희귀 혈전증'을 이유로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접종 대상에서 보류된 30세 미만 장병 45만5천여 명에 대해서는 아직 구체적인 접종 계획이 수립되지 않았다.

부 대변인은 30세 미만 장병의 백신 접종 계획에 대해 "백신 종류가 결정되면 접종 계획이 더 구체화가 되는데 현재까지 백신 종류나 날짜가 특정되지 않았다"면서 "백신 수급 여건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계획을 수립하고 있고, 이를 질병관리청과 지속해서 협의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hyunmin623@yna.co.kr

☞ 이광수, 11년 만에 '런닝맨' 떠난다…갑자기 왜?
☞ 사유리가 쏘아올린 공…비혼 출산 사회적 논의 시작
☞ 해수욕장서 캠핑하던 부부 숨진채 발견…무슨 일 있었나
☞ "천하의 쓰레기 돼버렸다" 실화탐사대 거론 前특전사 항변
☞ '앳된 여성 스토커 혹은 강간마'…그 남자의 트위터 프로필
☞  '펜트하우스3' 6월 4일 첫방송…새 얼굴 누구?
☞ 교회 보냈더니 아이 엉덩이에 피멍…범인은 목사부부
☞ 새치기로 중국백신 접종했던 페루 전 대통령, 6개월만에…
☞ "윤여정은 피트를 놀린 뒤 도망칠 수 있는 유일한 사람"
☞ 비행기서 마스크 거부했다가…14시간 운전한 '의원님'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