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속되는 만성피로, 간 영양제로 건강 챙기세요

강인귀 기자 2021. 4. 21. 10:3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평소 충분한 수면을 취해도 무력감과 만성피로가 지속된다면 간 건강 문제를 의심해봐야 한다.

간 기능이 저하될 경우 체내의 피로 유발 물질 분해가 제대로 되지 않아 이러한 증상이 나타날 수 있기 때문이다.

규칙적으로 운동을 하게 되면 간에 쌓인 지방을 감소 시킬 뿐만 아니라 노폐물 대사 기능을 높여줄 수 있다.

실리마린 성분을 다량 함유해 간 건강과 피로 회복을 돕는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평소 충분한 수면을 취해도 무력감과 만성피로가 지속된다면 간 건강 문제를 의심해봐야 한다. 간 기능이 저하될 경우 체내의 피로 유발 물질 분해가 제대로 되지 않아 이러한 증상이 나타날 수 있기 때문이다.

간 건강관리를 위해 평소 식습관 개선 및 운동을 병행하면 좋다. 규칙적으로 운동을 하게 되면 간에 쌓인 지방을 감소 시킬 뿐만 아니라 노폐물 대사 기능을 높여줄 수 있다.

또한 평소 자몽, 칡, 헛개나무차 등 간에 좋은 음식 섭취와 밀크씨슬이 함유된 간 영양제를 챙기는 것도 하나의 방안이다.

밀크씨슬은 엉겅퀴의 일종이다. 실리마린 성분을 다량 함유해 간 건강과 피로 회복을 돕는다. 실리마린은 기능성 성분으로 식약처로부터 인정 받은 성분이며, 항산화 기능을 통해 간세포막을 보호하는 역할을 한다.

최근에는 시중에 밀크씨슬 추천 제품과 밀크시슬이 함유된 다양한 피로회복 영양제들이 나오고 있다.

이 가운데 포뉴 밀크씨슬의 경우 하루 권장량에 부합하는 밀크시슬 추출물 130mg과 함께 비타민B1, 셀레늄 등 10가지 주원료를 포함하고 있다.

셀레늄은 간에 30% 분포하고 있으며, 비타민B군은 간 해독 기능에 쓰이는 영양소다.

업체 측은 "포뉴 밀크씨슬은 아쿠아코팅을 사용해 정제의 안정성을 높였다는 장점이 있다. 정제가 쉽게 부러지거나 깨지지 않고 이물감이 덜하다."라며, "더불어 PTP 개별포장으로 산화, 변색 등을 방지하며 섭취 시 휴대가 편리하다."고 덧붙였다.

한편 포뉴는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을 통해 수익금의 일부를 기부하는 등 각종 아동지원 사업에도 동참하고 있다.
[머니S 주요뉴스]
"보정 안한 사이즈야"… 톱모델, 이렇게 돈 벌었나?
"여인의 향기"… 김세정, 매끈한 뒤태 '몰라보겠어'
서예지가 28번 넘게 본 영화… 누리꾼들 "소름"
하리수, 고3 시절 사진 '눈길'… 여리여리 예뻤네
"아슬아슬하죠?"… 김선아, 세미누드 '대박'
'8차 항암' 김철민 "포기하면 다음 기회는 없어"
장제원 아들 노엘 "날 까는 사람 대부분 대깨문"
"최영수와 잘 지내"… '보니하니' 채연 심경
고 이현배 생활고 발언… "업체에서 돈 달라고"
보이스피싱에 360억원 뺏긴 부자 할머니

강인귀 기자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