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NK부산·경남은행, 서민금융진흥원과 맞손.. "서민금융 지원 강화"

변혜진 기자 2021. 4. 1. 15:5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BNK부산은행과 BNK경남은행은 서민금융진흥원과 '서민금융 지원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소상공인 맞춤형 컨설팅은 두 은행이 채무조정 완료 고객과 서민금융진흥원의 컨설팅을 일대일로 연결해 업종 전환, 신규 사업 발굴 등의 전문 자문 서비스와 비용 전액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서민금융진흥원은 휴·폐업 소상공인의 재도전을 지원하는 '자영업자123 재기지원 패키지'로 두 은행의 '재기지원 프로그램'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오른쪽부터) 안감찬 부산은행장, 김지완 BNK금융그룹 회장, 이계문 서민금융진흥원장, 최홍영 경남은행장 /사진=BNK금융그룹

BNK부산은행과 BNK경남은행은 서민금융진흥원과 ‘서민금융 지원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서민금융 지원사업 다각화와 지원 효과 극대화를 위한 협업을 도모하겠다는 취지다.

부산은행과 경남은행은 채무조정 연계지원, 소상공인 맞춤형 컨설팅, 비대면 마케팅 지원 등 3가지 ‘재기지원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채무조정 연계지원은 부산은행과 경남은행이 휴·폐업 예정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각각 1000억원씩 총 2000억원 규모의 ‘고금리 대환 특별대출’을 추진, 지역민과 소상공인의 금융비용 부담을 경감해준다. 소상공인 맞춤형 컨설팅은 두 은행이 채무조정 완료 고객과 서민금융진흥원의 컨설팅을 일대일로 연결해 업종 전환, 신규 사업 발굴 등의 전문 자문 서비스와 비용 전액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비대면 마케팅 지원은 모바일 플랫폼 기업인 ‘제로웹’과 제휴해 소상공인 사업장 홍보를 위한 모바일 홈페이지 제작 서비스와 향후 5년간 발생하는 관리비용을 전액 제공한다.

서민금융진흥원은 휴·폐업 소상공인의 재도전을 지원하는 ‘자영업자123 재기지원 패키지’로 두 은행의 ‘재기지원 프로그램’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두 은행과 서민금융진흥원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 등으로 취업난을 겪고 있는 청년층의 학업·취업자금 지원을 위한 특별대출상품도 출시할 계획이다.

BNK금융그룹 관계자는 “재기지원이 절실한 지역민과 소상공인 청년들에게 작은 힘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지역민과의 상생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지원을 지속적으로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머니S 주요뉴스]
"섹시한데 청순해"… 김세정, 시원하게 드러낸 어깨라인
"역주행 신화?"… 필라테스강사 '넘사벽' 볼륨감 영상
"눈둘 곳이 없네"… 한예슬, 비현실적 몸매 '헉'
"미녀는 단발을 좋아해"… 고준희, 치명 열매 먹었나?
"완판녀가 돌아왔다"… 기상캐스터, 복장이 야릇하네
"영웅시대 심쿵할 비주얼"… 임영웅 수트핏 '헉'
"햄버거 맛있나? 쓰레기 잘 받았다"… 무슨 일?
자동차로 50km 뒤쫓아와 웃던 '혼다 男'
사자 우리 갔더니 꼬리치며 멍멍?… 中 동물원 클라스
60대 몸매 실화?… 김보연, 노출 장면에 입 열었다

변혜진 기자 hyejin8@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