까사미아, '어니언' 매출 110% 신장..온택트 전략 강화

안병준 2021. 2. 25. 11:03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굳닷컴' 매출 신장세에 온라인 전용 가구도 매출 '껑충'
밀레니얼 취향 저격, '집콕 엄지족' 공략 성공
올해 '굳닷컴' 기반으로 '어니언' 육성
까사미아 어니언의 라임 베드룸
신세계의 리빙&라이프스타일 브랜드 까사미아(Casamia)의 온라인 전용 가구 브랜드 '어니언(onion)'의 최근 5개월간 매출이 전년동기대비 110% 성장했다고 25일 밝혔다.

가구업계의 온라인 소비 증가 추세를 반영해 까사미아가 지난해 7월 선보인 라이프스타일 전문 온라인 플랫폼 '굳닷컴(guud.com)'은 론칭 6개월 만에 기존 자사몰 대비 매출 153% 신장과 더불어 앱 다운로드 32만을 돌파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이는 온라인 쇼핑에 익숙한 밀레니얼 세대를 타깃으로 트렌디한 감각의 브랜드와 상품은 물론, 엔터테인먼트 요소를 접목한 정보성 콘텐츠 및 서비스를 다양하게 선보인 결과다.

굳닷컴의 의미 있는 성과는 온라인 전용 가구 브랜드 '어니언'의 매출 성장으로 이어졌다. 어니언은 합리적인 가격과 실용적인 모듈 기능, 미니멀리즘 디자인을 바탕으로 밀레니얼 세대의 취향을 만족시켰다. 또한, 집에 머무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집 꾸미기에 관심을 갖는 '집콕족'이 늘어난 가운데, 모바일을 통해 가성비와 가심비를 모두 갖춘 가구를 손쉽게 구매하려는 '엄지족'이 가세하면서 어니언에 대한 수요가 꾸준히 증가했다. 그 결과 최근 5개월간(2020년 10월~2021년 2월) 매출이 이전 5개월(2020년 5월~2020년 9월) 대비 110% 가까이 상승했다.

특히, 굳닷컴 론칭 이후 현재까지 가장 잘 팔린 상품을 집계했을 때 어니언의 '헤이즈 와이드 서랍장'이 2위, '노브 거실장'이 6위를 차지했을 만큼 굳닷컴 내에서도 좋은 반응을 이끌어내고 있다.

까사미아 어니언의 빈 각도조절 책상
까사미아는 이러한 어니언의 덩치를 올해 본격적으로 키운다. 상품의 카테고리와 품목 수를 대폭 늘려 기존 대비 약 40%까지 확대한다. 판매처 또한 지속 확장해 매출을 더욱 끌어올릴 계획이다.

엄경미 까사미아 온라인팀장은 "비대면 소비가 확산됨에 따라 온라인으로 가구를 구매하는 소비자들이 늘어나면서 자연스럽게 온라인 전용 가구에 대한 관심도 높아졌다"며 "까사미아는 올해 어니언의 상품 라인업을 더욱 확대해 고객 수요에 적극적으로 대응하는 한편 굳닷컴을 기반으로 한 온택트 전략을 한층 강화해 대표 홈퍼니싱 기업으로서의 경쟁력을 키워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까사미아는 온라인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어니언의 다양한 상품을 더 많은 고객들이 경험하고 합리적인 가격으로 공간을 가치 있게 꾸밀 수 있도록 오는 26일까지 최대 40%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어니언 기획전'을 진행한다.

[안병준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