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처인노인복지관, 응급안전안심서비스 신규 ICT 장비 설치

용인=김동우 기자 2021. 2. 19. 09:4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용인시처인노인복지관(관장 김기태)에서는 독거 어르신 등 취약계층 어르신에게 '첨단 ICT 차세대 응급안전안심서비스 댁내 신규장비'를 설치하여 서비스 대상자를 확대하고 있다고 19일 밝혔다.

차세대 ICT 신규장비는 노인맞춤돌봄서비스를 이용하고 계신 어르신 250여명을 대상으로 확대 설치를 진행하며, 직원들이 코로나19 예방수칙을 준수한 채 어르신 댁으로 방문하여 설치하고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첨단 ICT 차세대 응급안전안심서비스 댁내 신규장비’를 설치하고 있다. / 사진제공=용인시처인노인복지관
용인시처인노인복지관(관장 김기태)에서는 독거 어르신 등 취약계층 어르신에게 ‘첨단 ICT 차세대 응급안전안심서비스 댁내 신규장비’를 설치하여 서비스 대상자를 확대하고 있다고 19일 밝혔다.
차세대 ICT 신규장비는 노인맞춤돌봄서비스를 이용하고 계신 어르신 250여명을 대상으로 확대 설치를 진행하며, 직원들이 코로나19 예방수칙을 준수한 채 어르신 댁으로 방문하여 설치하고 있다.

이번에 보급되는 장비는 최근 정보통신기술(ICT)이 적용된 태플릿 PC 기반의 게이트웨이, 응급호출기, 화재감지기, 활동량감지기 등의 센서로 구성되어 있으며, 특별히 출입문 감지센서가 추가되어 업그레이드 된 안전망을 구축할 수 있게 됐다.

또한, 치매예방 콘텐츠 등 부가기능이 내장되어 있어 노인맞춤 돌봄서비스 수행인력인 생활지원사와 연계해 1:1 생활교육을 실시할 수 있으며 영상통화 기능도 있어 코로나19로 대면활동이 어려운 시기에 비대면으로 어르신의 안전을 확인할 수 있다.

이를 통해 보다 향상된 시스템으로 독거노인 및 취약계층 어르신들의 위험상황 및 건강이상을 감지해 실시간으로 소방서 등과 연계해 취약가구에 발생할 수 있는 응급상황에 신속하게 대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김기태 관장은 “복지관에서는 독거 어르신들을 위해 응급상황 발생 시 신속한 대응이 가능하도록 사업을 확대하였으며, 앞으로도 신규 장비를 확대 보급하여 어르신 안전 확인과 고독사 예방을 강화하기 위해 최선을 다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신규장비 신청자격은 실제로 혼자 살고 있는 만 65세 이상 기초생활수급자·차상위에 해당하거나 상시보호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이용자로서, 서비스를 희망하는 어르신 또는 그 보호자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신청하면 된다.
[머니S 주요뉴스]
패딩 안에 속옷만?… 신재은, 야외에서 '아찔'
"뭐야 다 보이잖아"… 한초임 시스루드레스 '대박'
"이 구역의 섹시퀸은 나"… 선미, '캣우먼' 도발
시스루+초밀착 원피스… 티파니, 요염 끝판왕
"예지야 안 춥니?"… 옥상에서 다 드러내고 '찰칵'
"초등생 자녀 있다"… 야옹이 작가 싱글맘 고백
TOO 차웅기, 소신 발언 하루만에 학폭 논란?
"혜원 사랑해" 안정환 이벤트에 감동… "좋았어"
'건물주' 홍현희♥제이쓴, '이것' 준비중?
이수근, 랄랄의 ‘이것’에 깜짝 놀랐다?!

용인=김동우 기자 bosun1997@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