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타강사가 모였다" 미네르바스터디 <슈퍼티처>

2021. 2. 8. 16:29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EBS, 강남인강 강사진이 만드는, 실시간 Live 재종반

[헤럴드경제] 코로나(covid-19)로 우리 학생들의 공부 환경은 크게 변화하였다. 학교에서는 비대면 수업으로 전환되고, 학생들과 학부모들은 혼란스러운 한해를 보냈다. 학교를 떠나 재수를 염두에 둔 수험생들과 학부모들은 짜임새 있는 1년을 보내기 위해 많은 고민을 하게 될 것이다. 이러한 어려움을 해결해주기 위해 EBS 강사진 1타강사들이 모였다. 바로 미네르바스터디가 실시간 라이브 재종반의 시작을 알린다.

 그동안 학생과 학부모는 오프라인으로 수업하는 재수학원, 독학재수 학원에 높은 비용을 내고 많은 것을 기대했지만, 결과적으로 ‘준비 안 된 온라인 수업’을 어쩔 수 없이 받게 되었다.  하지만 미네르바 <슈퍼티처>는 시공간을 뛰어넘어서 최고의 선생님들에게 실시간으로 강의를 듣는 진정한 의미의 “대면 학습” 시스템이다. 이에 그치지 않고 실시간 관리시스템인 “부모마음 학습관리” 시스템을 두어 재수하는 학생들에게 부모의 마음을 대신하는 수준의 관리를 진행한다. “1:1 교과 담임지도”는 기본이고, 교육 메카 대치동에서 10년 이상 검증된, 학습관리 전문 멘토들의 세심한 스케줄 관리를 통하여 학생들에게 체계화된 공부습관을 형성시키고 부족한 학습력을 향상시켜 줄 것이다.

 EBS, 강남구청 인강 및 <수학의 샘> 저자로 유명한 정준교 (현 미네르바스터디 대표이사)와 메타인지과학 학습 (ABCON)과 수학교재 집필, 연세대학교 인지과학 박사 과정으로 ‘자유자재교육’의 박중희 이사 (현 미네르바스터디 전무이사)가 힘을 합하여 미네르바 스터디의 문을 열었다. 여기에 대한민국 교육시장에서 최고의 강의 베테랑 전문 강사진 23명이 함께 모였다.

 미네르바스터디 <슈퍼티처>의 강사들은 EBS, 강남인강, 주요 인강 사이트에서 이미 ‘1타 강사’로 이름이 널리 알려진, 감히 최고의 강사진이라 말할 수 있는 강사들이 실시간 live 강의에 최적화된 수업을 진행한다. 수학의 전준홍, 정건화, 고동국, 이창용 ,곽기호, 허준성, 정현경, 영어의 김기찬, 이얼, 최명형, 과탐의 최선묵, 양진석, 박정호, 국어의 김태동, 오선희 등이 수능까지 안정된 학습을 도울 것이다. 또한 다년간의 입시분석과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슈퍼티처> 강사진들이 직접 제작한 ‘주간, 월간, 파이널 미네르바 모의고사’는 고퀄리티 모의고사 문제에 대한 학생들의 갈증을 말끔히 해소해 줄 것이다

 <슈퍼티처>의 최고의 장점은 첫째, ‘실시간 수업의 진행여부’와 둘째, ‘질의응답이 어떻게 이루어지느냐?’ 이다.  <슈퍼티처>에서는, 학생들이 공부하는 자신의 노트와 책을 화면에 비추어 놓게 되어 있다. 이를 선생님이 보면서, 학생들이 무엇을 읽는지, 어떤 것에 줄을 치는지 알 수 있고, 풀이 과정을 보면서 코칭이 가능하다. 온라인으로 실시간 원격 관찰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이를 관리하는 선생님과 sky출신 학습멘토가 있으니 원격코칭이 누락될 걱정은 넣어두어도 좋다. <슈퍼티처>에서는, 수업 중 학생들의 문제풀이 과정을 선생님이 지켜보고, 즉문즉답한 후, 보완점을 체크한다. 기존의 재수학원들은 학생들에게 자습을 시키고 철저하게 감독을 한다고 한다고 하지만 개인이 공부하는 상황을 정확히 알기 힘들다. 그러나  <슈퍼티처>는 학생들을 진짜 관찰하며 코칭하는 ‘진짜 관리’를 하는 셈이다.

 미네르바스터디 <슈퍼티처>는 “3등급 이하 이과 학생들”을 모집 대상으로 하고 있다. 성적이 올라갈 수 있는 가능성이 가장 크지만, 기존 학원들은 성과주의에 의해 1,2등급의 학생들을 선호하는 경향이 있어서 3등급 이하의 학생들은 학원의 들러리로 전락하고 있기 때문이다. 3등급 이하의 학생들은 눈높이 수업을 받지 못하여 개인별 성적 향상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미네르바 <슈퍼티처>에서는 이들의 성적 향상과 목표 성취를 도울 것이다.

 미네르바스터디 <슈퍼티처>는 단 한명의 학생도 배움에서 소외되지 않는 실시간 원격학습과 소통하는 강의를 진행하며, 실시간 코칭관리로 학생들의 학습력을 강화하고, 학습 습관을 정착시켜 줄 것이다. 미네르바 <슈퍼티처>는 수업형 기숙학원과 독학 재수형기숙학원의 단점을 보완하고 장점을 극대화할 수 있는 새로운 대안이 될 것이며,  미네르바 <슈퍼티처>는 강력한 수퍼티처들의 완벽한 블랜디드 러닝 (실시간 Live 수업, 온라인 복습·관리, 오프라인 컨설팅)으로 대학입시에 새로운 해법을 제시하고 있다.

real@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