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아파트 700만원대에 마련할 마지막 기회! '사천 KCC스위첸
-경남 사천 랜드마크 브랜드 대단지 아파트 3.3㎡당 700만 원대 눈길
-지역 내 시세 리딩 단지로 프리미엄 기대..외지 투자 늘며 시세 상승
최근 비규제지역인 지방 중소도시의 브랜드 아파트에 풍선효과가 나타나고 있는 가운데 항공산업의 메카인 경남 사천에서 3.3㎡당 700만 원대인 브랜드 대단지 아파트 ‘사천 KCC스위첸’이 화제다.
지난해 분양권 전매 제한 강화, 6.17 대책 등 정부의 연이은 고강도 대책 발표로 수도권에 비해 상대적으로 규제 여파가 적은 지방 중소도시에서 외지인 거래량이 급증하고 있다.
한국감정원 ‘월별 매입자거주지별 아파트매매거래’ 자료에 따르면 전분기 대비 지난해 2분기 수도권의 외지인 거래량은 29.95%(2만1845건→1만5302건) 줄은 반면, 지방 중소도시는 38.42%(1만934건→1만5135건) 늘었다.
대표적인 비규제지역, 지방 중소도시인 경남 사천시 역시 풍선효과를 보고 있다. 사천은 2017년 6월 미분양 관리지역으로 지정된 후 3년 만에 미분양 관리지역에서 해제됐다. 이에 따라 일반분양 사업은 보증공사의 보증을 받게 되므로 앞으로 주택 공급 추진에 탄력을 받게 되어 새 아파트에 대한 기대감이 커질 것으로 보인다.
실제로 집값도 오름세를 보이고 있다. 사천의 대장주 아파트인 ‘사천 KCC스위첸’의 전용 84㎡은 지난해 9월 2억 5000~6000만 원대에 실거래됐다. 하지만 10월 2억 8900만원에 거래되면서 지역 내 전용 84㎡ 기준 최고가를 경신했다. 2017년 분양 당시 이 아파트의 전용 84㎡ 분양가는 2억 3100만원~2억5100만원이었다.
‘사천 KCC스위첸’의 집값이 오를 수 있던 배경에는 항공산업단지 배후 주거지를 누릴 수 있는 완벽한 도심 생활권 입지에 700만 원대 브랜드 아파트로 공급가가 저렴했기 때문이다. 개발 호재에 따른 미래가치도 기대할 수 있어 외지 투자자들의 문의도 크게 늘었다.
사천 D공인중개사 대표는 “각종 부동산 규제를 받는 수도권이나 지방 인기 지역과 달리 비규제지역 풍선효과를 누리기 위해 사천에도 외지 투자자들이 많이 몰리고 있다”라며 “브랜드 대단지 아파트이면서 지역 시세를 리딩하는 대장주 단지인 ‘사천 KCC스위첸’에 외지 투자가 늘면서 집값이 일부 상승했다”라고 말했다.
‘사천 KCC스위첸’이 들어서는 사천 정동면은 신규 아파트가 빠르게 확충되면서 사천의 대표 신흥 주거지로 급부상 중이다. 다양한 생활 및 교통 인프라, 학교시설이 밀집돼 주거 편의가 우수한 지역으로 손꼽힌다.
단지는 3번 국도, 사천대로와 인접해 편리한 교통망을 자랑한다. 남해고속도로, 대전~통영 고속도로, 김해국제공항, 삼천포항, KTX 진주역 등 광역 교통망이 잘 발달돼 있고 사천공항과 사천시외버스터미널까지 차로 10분대로 이동이 가능한 사통팔달한 교통망을 갖추고 있다.
사천에서 처음으로 단지 안에 미취학 아동을 위한 어린이집이 신설될 예정이며 사천여중’·고, 사천중’·고도 단지 주변에 있어 편리한 통학이 가능하다. 또한 단지 내 상업시설에는 유명 학원들이 입점할 예정이다.
‘사천 KCC스위첸’ 분양 관계자는 “정부의 고강도 주택 규제로 수도권에 비해 상대적으로 규제 여파가 적은 사천에도 외지 투자자들이 관심이 커지면서 미분양이 소진됐다”라며 “분양가도 3.3㎡당 700만 원대로 저렴하고 브랜드 대단지 아파트로 시세를 리딩하고 있어 서울, 부산 등 외지 투자 문의가 급증했다”라고 말했다.
한편, ‘사천 KCC스위첸’은 경상남도 사천시 정동면 예수리 산64번지에 지상 최고 19층 28개 동, 전용면적 59~102㎡, 총 1738가구로 구성된다. 분양 홍보관은 사천시 정동면 반룡1로 52 사천 KCC스위첸 상가 B105호에 마련돼 있다.
[디지털콘텐츠국 최은화]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땅 소유자 의향 확인도 없이 부동산 대책 발표한 정부
- 3040 "로또 청약 기회잡자"..공공분양도 30% 추첨제 도입
- 브랜드 아파트 700만원대에 마련할 마지막 기회! ‘사천 KCC스위첸
- 합리적 가격에 내 집 마련 ‘e편한세상 가평 퍼스트원’ 눈길
- 유동인구 확보 수월한 스트리트형 상가 '힐스 에비뉴 감삼 센트럴' 분양
- 강경준, 상간남 피소…사랑꾼 이미지 타격 [MK픽] - 스타투데이
- 12년 만의 그린벨트 해제 MB 때처럼 집값 잡을까 [스페셜리포트]
- “뉴진스 지키려 노력했지만”…민희진, 어도어 떠난다[전문] - MK스포츠
- 이찬원, 이태원 참사에 "노래 못해요" 했다가 봉변 당했다 - 스타투데이
- 양희은·양희경 자매, 오늘(4일) 모친상 - 스타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