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월화드라마 폐지영향에.."MBC 연예대상은 4시간, 연기대상은 2시간"[공식]

김현록 기자 2020. 12. 30. 10:4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MBC 연예대상은 4시간, 연기대상은 2시간.

30일 오후 9시부터 서울 상암 MBC에서 김성주의 단독 진행으로 '2020 MBC연기대상'이 열린다.

한편 2020 MBC 연기대상의 올해의 드라마상 후보는 '그 남자의 기억법', '365 : 운명을 거스르는 1년', '꼰대인턴', '카이로스', '내가 가장 예뻤을 때', '내가 사랑한 스파이', '저녁 같이 드실래요?' 등 7편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2020 MBC 연예대상 대상을 수상한 유재석. 제공|MBC

[스포티비뉴스=김현록 기자]MBC 연예대상은 4시간, 연기대상은 2시간.

확연히 다른 MBC의 두 연말 시상식 편성이 시선을 붙든다. 예능과 드라마, 둘의 엇갈린 성적표가 시상식 방송시간부터 확연히 드러났기 때문이다.

30일 오후 9시부터 서울 상암 MBC에서 김성주의 단독 진행으로 '2020 MBC연기대상'이 열린다. 이날 연기대상에 배정된 시간은 단 두 시간 남짓'라디오스타'가 방송되는 오후 11시15분 전까지 전파를 탄다.

하루 전 '2020 MBC 방송연예대상'이 오후 8시45분부터 다음날 밤 12시50분을 넘겨 4시간 넘게 방송된 것과 비교하면 방송시간이 절반에 불과하다.

'놀면 뭐하니?'를 비롯해 '나 혼자 산다' '복면가왕' '전지적 참견 시점' '구해줘 홈즈' '선을 넘는 녀석들' '백파더 요리를 멈추지 마' 등이 두루 활약한 예능과 달리 올해 MBC 드라마는 별다른 '대박' 없이 침체된 한 해를 보냈다. 주말드라마가 폐지되고 월화드라마도 간신히 명맥을 유지하다 막을 내리는 등 드라마 편수도 크게 줄었다. 대폭 축소된 연기대상 방송시간도 이런 상황과 무관하지 않다.

▲ 사진 왼쪽 위부터 아래로. '꼰대인턴' '카이로스' '그 남자의 기억법' '365:운명을 거스르는 1년' '내가 가장 예뻤을 때' '저녁 같이 드실래요' '나를 사랑한 스파이'. 출처|각 드라마 포스터

한편 2020 MBC 연기대상의 올해의 드라마상 후보는 '그 남자의 기억법', '365 : 운명을 거스르는 1년', '꼰대인턴', '카이로스', '내가 가장 예뻤을 때', '내가 사랑한 스파이', '저녁 같이 드실래요?' 등 7편이다. '꼰대인턴' 박해진과 김응수, '카이로스' 신성록, '그 남자의 기억법' 김동욱, '내가 가장 예뻤을 때' 임수향 등이 대상 후보로 꼽힌다.

한편 2020 MBC 연예대상에선 '놀면 뭐하니?' 유재석이 이변 없는 대상의 주인공이 됐다. 그는 MBC에서만 역대 최다인 7개의 대상을 수상했고, 개인 통산 3사 대상 15회라는 대기록을 수립했다. '놀면 뭐하니?'는 총 10관왕에 오르며 저력을 드러냈다.

스포티비뉴스=김현록 기자 roky@spotvnews.co.kr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포티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