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쉬, 세살을 바꾸는 향수 '그래쓰루츠' 선보여 '비영리단체 후원'

전상희 2020. 12. 23. 09:1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래쓰루츠'는 이름처럼 풀뿌리 단체를 후원하는 의미 있는 향수이다.

이 향수는 훼손된 자연을 복구하는 재생농법으로 얻은 다양한 원료를 담아 완성했다.

러쉬의 조향사 엠마 딕(Emma Dick)은 "그래쓰루츠 안에 담긴 재생가능한 방식으로 얻은 원료를 보고 향수 용기에 이런 가치를 어떻게 접목할지 고민했다"며, "그 결과, 향기도 지속하면서 윤리적 가치까지 담은 코르크 소재를 통해 실현했다"고 코르크의 의미를 강조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러쉬의 세상을 바꾸는 사랑의 향기, 첫 번째 후원 향수 '그래쓰루츠'.

영국 프레쉬 핸드메이드 코스메틱 브랜드 러쉬(Lush)가 향수 '그래쓰루츠(Grassroots)를 24일 출시한다. 2007년 처음 선보인 보디 로션 '채러티 팟'과 같이 부가세를 제외한 판매금 전액을 기금으로 마련해, 이를 환경 보존과 동물보호, 인권을 위해 활동하는 소규모 비영리 단체에 전달한다.

'그래쓰루츠'는 이름처럼 풀뿌리 단체를 후원하는 의미 있는 향수이다. 이 향수는 훼손된 자연을 복구하는 재생농법으로 얻은 다양한 원료를 담아 완성했다. 보디 로션 '채러티 팟'과 동일한 향기로, 케냐의 제라늄, 가나의 일랑 일랑, 마다가스카의 바닐라, 페루의 로즈 우드가 조화를 이룬 부드럽고 따뜻한 플로럴 계열의 향수다. 특히 향수의 주성분인 에탄올은 브라질 대서양 숲의 생물 다양성을 되찾는 재생농업방식으로 생산한 사탕수수에서 추출한 것을 사용했다.

향수의 패키지에도 신경을 썼다. 기존 향수와 달리 코르크로 만든 뚜껑을 사용했다. 이 코르크는 숲의 균형을 위해 나무를 베지 않고 필요한 껍질만 채취하는 재생 가능한 방식으로 포르투갈에서 생산했다.

러쉬의 조향사 엠마 딕(Emma Dick)은 "그래쓰루츠 안에 담긴 재생가능한 방식으로 얻은 원료를 보고 향수 용기에 이런 가치를 어떻게 접목할지 고민했다"며, "그 결과, 향기도 지속하면서 윤리적 가치까지 담은 코르크 소재를 통해 실현했다"고 코르크의 의미를 강조했다.

한편, 따뜻한 연말에 어울리는 착한 소비와 달콤한 향기를 품은 '그래쓰루츠'는 서울 명동 퍼퓸 라이브러리 매장과 러쉬 전용 온라인 몰에서만 만날 수 있다. 전상희 기자 nowater@sportschosun.com

▶2021 신축년(辛丑年) 신년 운세 보러가기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500만원대 최고급 '브람스 안마의자' 100만원'대, 20대 한정판매
‘허리 부상’ 이봉주 근황, 등 굽어 움츠린 모습…안타까운 근황
최준용 “2년만에 이혼…한 해 4억 벌었는데 통장에 돈이 없더라”
유명 가수, 노숙자로 전락한 사연…50대인데 70대 같은 외모 ‘충격’
유아인, 폭설에 1억대 외제차 타이어 펑크 “죽음의 문턱에서 날 살려”
현영 “시댁 대부분 서울대 출신…연예인 며느리에 당황”
250만원 '명품 골프 풀세트' 겨울특가 72% 할인 10세트 한정!
'레모나' 제약회사가 다량의 '침향'함유, 건강환 출시, 할인행사~
'25만원' 뜨끈뜨끈 온수매트, 63%할인 '99,000원' 50세트!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