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샘, 미취학 아동용 책상 '조이S 컴팩트 매직데스크' 출시

박민 2020. 12. 18. 11:2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샘(009240)은 신학기를 앞두고 5~7세 미취학 아동을 위한 자녀방 가구 신제품 '조이S 컴팩트 매직데스크'를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정유진 한샘 디자인실 자녀방 MD(부장)는 "조이S는 한샘 자녀방 가구의 대표 모델로 2013년 처음 출시된 이후 높이조절 책상, 의자, 책장, 침대 등 다양한 모듈을 패키지로 제안해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며 "한샘의 디자인파크나 한샘 인테리어 대리점에 방문하면 한샘의 3D 상담프로그램 홈플래너를 활용해 자녀방 공간 상담을 받아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샘 조이S 컴팩트 매직데스크
[이데일리 박민 기자] 한샘(009240)은 신학기를 앞두고 5~7세 미취학 아동을 위한 자녀방 가구 신제품 ‘조이S 컴팩트 매직데스크’를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최근 코로나19로 홈스쿨링과 온라인 수업 등 집안 내 학습이 늘어나는 추세에 맞춰 미취학 아동들을 위한 라인업을 강화했다.

한샘 관계자는 “초등학생 이상 연령 기준으로 만들어진 자녀방 책상은 5~7세 미취학 아동에서 초등학교 저학년 아동들의 신체에 비해 너무 크다”며 “자칫 학습에 대한 부담감으로 이어질 수 있다는 점을 보완했다”고 설명했다.

한샘의 자녀방 가구 브랜드인 ‘조이’는 지난 2013년 첫 출시된 이후 높이조절 책상, 의자, 수납장 조명 등 다양한 모듈을 선보이며 소비자들에게 사랑을 받아 온 스테디 셀러다. 지난해 디자인과 색상을 리뉴얼하고 안전성을 높인 ‘조이S’를 출시했고, 이번에는 유치원생과 초등학교 저학년생을 위한 ‘조이 컴팩트 책상’을 선보인 것이다.

체형과 학습유형 따라 높이와 각도조절

‘매직데스크’는 높이와 각도조절이 손쉽게 가능해 아이의 학습 유형에 맞는 학습 환경을 제공한다. 원터치 방식으로 책상 상판이 0°에서 최대 40°까지 기울어져 독서, 그림 그리기 등 다양한 활동에 맞는 학습 환경을 제공한다. 높낮이도 최소 52㎝에서 최대 90㎝까지 조절이 가능하다.

‘조이S 컴팩트 매직데스크’는 조이S의 사용연령(8세~12세)보다 더 빠른 5세~7세 아이를 대상으로 제안한 제품이다. 기존 조이S의 5단 책상은 185cm, 6단 책상은 220cm로 일반 가정의 천정높이가 200cm ~240cm 정도라 설치가 어려움이 있는 곳도 있었다.

한샘 조이S 컴팩트 매직데스크, 4단 책장으로 꾸민 자녀방 모습
이번에 나온 ‘조이S 컴팩트’ 4단 높이의 책상장은 기존 6단 책상보다 110cm낮은 112cm의 낮은 높이로 어디에나 용이하게 설치가 가능하다. 이제 막 학습을 시작하는 아이의 키와 비슷해서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다. 또한 2개의 수납 공간을 통해 작은 물품이나 필기구를 아이 스스로 정리할 수 있게 했다.

편리한 온라인 수업을 돕는 설계도 눈길을 끈다. 책상 전면 선반은 위치 조절이 가능한데, 수납 선반으로 활용하다가 위치를 바꿔 온라인 수업을 위한 모니터 선반으로 쓸 수 있다. 책상 한쪽에는 전선 캡이 있어 태블릿PC 등 전자기기를 손쉽게 충전할 수 있다.

책상·책장의 컬러는 기존 운영상품과 동일한 화이트·그레이 메인 색상과 핑크·블루·민트·옐로우 포인트 색상 중 선택 가능하다.

한샘 조이S 키즈수납침대
공간 활용도를 높이는 ‘조이S 키즈수납침대’도 새롭게 출시했다. 아이가 필요한 물품도 점점 늘어남에 따라 침대 하부에 교구장과 서랍장, 오픈 수납장 등 추가 수납 공간을 마련했다. 또, 어린 자녀가 침대에서 떨어지는 것을 막기 위해 발 아래 부분을 막은 ‘풋보드’형 제품을 선택할 수 있다.

조이S 책상세트 다양한 할인 이벤트

‘조이S 컴팩트 매직데스크’는 전국 ‘한샘디자인파크’와 ‘한샘인테리어대리점’ 등 한샘 오프라인 매장에서 만나 볼 수 있다. 한샘 관계자는 “코로나로 인해 온라인 수업 및 홈스쿨링이 늘어난 초등 저학년 아이들에게 맞는 학습공간을 꾸미려고 하는 학부모들의 고민을 반영해 ‘조이S 컴팩트 책상을 출시했다”고 말했다.

한샘은 오는 31일까지 조이S 책상세트를 구매하는 고객에게 △인출형 LED조명 △책상의자 20%할인 △책장 20% 할인 이벤트와 신제품 ‘조이S 컴팩트 매직데스크’ 책상 세트 구매시 10만원 할인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조이S 책상세트와 조이S 침대를 함께 구매하면 침대 15% 할인행사도 같이 진행된다.

정유진 한샘 디자인실 자녀방 MD(부장)는 “조이S는 한샘 자녀방 가구의 대표 모델로 2013년 처음 출시된 이후 높이조절 책상, 의자, 책장, 침대 등 다양한 모듈을 패키지로 제안해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며 “한샘의 디자인파크나 한샘 인테리어 대리점에 방문하면 한샘의 3D 상담프로그램 홈플래너를 활용해 자녀방 공간 상담을 받아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박민 (parkmin@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