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정룡·배정수·조오순 화성시의회, '제9회 홍재의정대상' 수상

화성=김동우 기자 2020. 12. 8. 13:0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화성시의회 엄정룡(봉담읍·기배동·화산동)·배정수(동탄4·5·6·7·8동)·조오순(우정읍·팔탄면·장안면) 의원이 7일 '제9회 홍재의정대상'을 수상했다.

'홍재의정대상'은 홍재언론인협회가 시민 삶의 질 향상과 풀뿌리민주주의 구현에 기여한 의원들의 활동을 기리기 위해 제정한 상이다.

'홍재의정대상'을 수상한 배정수 의원은 제8대 화성시의회 의원(도시건설위원장)으로서 시민의 소중한 뜻을 반영하고자 동탄도시철도 트램 건설 등 지역현안 해결에 힘썼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7일 배정수(왼쪽부터), 조오순, 엄정룡 화성시의원이 홍재의정대상을 수상한 가운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사진= 홍재언론인협회
화성시의회 엄정룡(봉담읍·기배동·화산동)·배정수(동탄4·5·6·7·8동)·조오순(우정읍·팔탄면·장안면) 의원이 7일 '제9회 홍재의정대상'을 수상했다.
홍재언론인협회는 이날 오후 화성시의회 대회의실에서 ‘찾아가는 제9회 홍재의정대상 시상식’을 열었다. 시상식은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하는 가운데 진행됐다.
‘홍재의정대상’은 홍재언론인협회가 시민 삶의 질 향상과 풀뿌리민주주의 구현에 기여한 의원들의 활동을 기리기 위해 제정한 상이다. 화성시의회와 경기도의회, 수원시의회, 오산시의회 등 지역 의원 중 엄선해 수여한다. 홍재(弘齋)’는 조선 22대 임금으로 애민사상을 실천하며 탕평책을 폈던 정조대왕 이산의 호다.



엄정룡 의원 "더 낮은 자세로 시민의 삶의 질 향상 위해 더욱 노력"


엄정룡 의원은 제8대 화성시의회 의원(경제환경위원장)으로서 시민들과 소통하며 찾아가는 의정활동을 북부종합사회복지관 건립 등 지역역안 해결에 힘쓰고 있다.

특히 ‘사회복지사 처우 및 지위향상조례’ 개정안, ‘안전한 생활환경 측정장비 대여조례’를 발의하는 등 시민 권익 향상에 기여하는 모범적 의정활동을 펼쳐 공로를 인정받았다.

엄정룡 의원은 “부족한 저한테 큰 상을 주셔서 정말 감사하다. 화성시의회 21명 의원님들을 대표해서 제가 큰 상을 받았다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더 낮은 자세로 의회와 화성시 발전, 시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더욱 열심히 일하겠다”고 밝혔다.
‘홍재의정대상’을 수상한 배정수 의원은 제8대 화성시의회 의원(도시건설위원장)으로서 시민의 소중한 뜻을 반영하고자 동탄도시철도 트램 건설 등 지역현안 해결에 힘썼다.



배정수 의원 "더 살기 좋은 화성시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



특히 배정수 의원은 ‘의원 연구활동 지원 조례’, ‘주민자치센터 설치 및 운영 조례’ 개정안을 발의하는 등 시민 삶의 질 향상 및 봉사하는 의회 구현에 기여하는 모범적 의정활동을 펼쳐 공로를 인정받았다.

배정수 의원은 “부족한 저에게 이렇게 큰 상을 주신 것은 남은 임기 동안 시민들을 위해 더욱 노력하라는 뜻으로 받아들이겠다”면서 “앞으로도 시민 여러분이 필요로 하는 것이 무엇인지 깊이 고민하고, 시민들과 함께 더 살기 좋은 화성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조오순 의원 "화합에 일조···더 꼼꼼하게 살피는 의정 펼 것"



조오순 의원은 제8대 화성시의회 의원으로서 시민들의 소통하며 집행부에 대한 감시, 합리적인 예산 편성 등으로 통해 ‘상생의 열린 의회’를 만드는 힘썼다.
특히 ‘주차장 설치·관리 조례 개정안’, ‘축산업 육성·발전 지원 조례’를 발의하는 등 생활 속 불편을 해결하며 시민 삶의 질 향상에 크게 기여하는 모범적 의정활동을 펼쳐 공로를 인정받았다.

조오순 의원은 “이렇게 큰 상을 주셔서 정말 기쁘고 감사하다”며 “화성시 도시와 농촌지역의 균형 있는 발전, 화합에 일조하고, 시민 모두가 밝은 미래를 맞이할 수 있도록 더욱 세심하고 꼼꼼하게 살피는 의정활동을 펴겠다”고 밝혔다.

한편, 올해로 창립 11주년을 맞이한 홍재언론인협회는 머니S를 비롯해 뉴스피크, 뉴스라이트, 일자리뉴스 뉴스잡, 경기중앙신문, 경기eTV뉴스, 뉴스타워, 뉴스인오늘 등 8개 매체 언론인들이 함께하고 있다.

[머니S 주요뉴스]
"가슴골 드러낸 메이드?"… DJ 소다, 숨멎 자태
"수건이 흘러내릴 듯"… '아슬아슬' 누드 여신
“정형돈, 상태 많이 안 좋아"… 어떻길래?
아유미 결혼 준비중… "日서 남친 정리했다"
'추성훈♥' 야노시호, 8등신 몸매 드러냈다
전자파에도 성욕 느끼는 조두순?… 경악
"우리팀 대박!"… 무리뉴 SNS, 손흥민이 '정중앙'
"♥수영 좋겠네"… 정경호, 아버지와 똑같은 DNA?
"입관 전 얼굴"… 조영구 15kg 감량 모습 '화제'
'박수홍 절연논란' 손헌수 해명… "보이는 게…"

화성=김동우 기자 bosun1997@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