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능률, 영어 쓰기 교재 '라이트 잇' 완간

이유범 2020. 12. 2. 13:5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NE능률의 ELT 전문 브랜드 '엔이 빌드앤그로우(NE Build & Grow)'가 원서형 영어 쓰기 교재 '라이트 잇(Write it!)' 6권을 추가 출간하며 시리즈 9권을 완간했다고 2일 밝혔다.

'라이트 잇'은 실생활에서 자주 접할 수 있는 주제로 재미있게 영어 쓰기 기초부터 에세이 작성까지 완성할 수 있는 원서형 교재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NE능률의 ELT 전문 브랜드 '엔이 빌드앤그로우(NE Build & Grow)'가 원서형 영어 쓰기 교재 ‘라이트 잇(Write it!)’ 6권을 추가 출간하며 시리즈 9권을 완간했다고 2일 밝혔다.

‘라이트 잇’은 실생활에서 자주 접할 수 있는 주제로 재미있게 영어 쓰기 기초부터 에세이 작성까지 완성할 수 있는 원서형 교재다. 올해 2월 먼저 출간된 초등 고학년 교재에 이어 초등 저학년과 중학생 단계를 추가해 9권 시리즈를 완성했다.

난이도는 △초등 저학년(Write It! Beginner) △초등 고학년(Write it!) △초등 고학년~중등(Write It! Paragraph to Essay) 3단계 9권으로 세분화되어 있어 체계적으로 영어 쓰기 실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

특히 ‘라이트 잇’ 시리즈는 초등 학습자들의 관심사 및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주제를 선정하고, 상세한 가이드와 예시를 제시해 학습 부담을 해소했다. 또한, 글의 구조, 정보 등을 시각화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돕는 그래픽 오거나이저(Graphic Organizer)를 제공해 논리적 사고력을 기를 수 있게 했다.

초등 고학년 단계로 올라가면 글의 종류에 따른 작성법을 익혀 영어 작문 실력을 키울 수 있고, 중학교 수행평가 기출 주제를 학습해 이를 대비할 수 있다.

NE능률 관계자는 “한국말을 잘해도 한국어로 글을 잘 쓰는 것은 다른 문제인 것처럼 영어 작문은 별도 학습이 필요한 영역”이라며 “라이트 잇 시리즈는 학년별 발달 단계에 맞춰 적합한 난이도로 구성해 영어 쓰기에 흥미를 갖고 글을 완성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라이트 잇’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엔이 빌드앤그로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교재 MP3 파일, 레슨 플랜, 단어 리스트, 티칭 가이드 등도 무료로 다운 가능하다. 끝.

leeyb@fnnews.com 이유범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