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證·ARA코리아, 여의도 '파크원 타워2' 매입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NH투자증권(005940)과 ARA코리아자산운용은 지난 10일 서울 여의도에 있는 랜드마크 빌딩인 파크원 타워2 매입을 완료했다고 12일 밝혔다.
NH투자증권은 최초입찰에 참여해 우선협상자로 선정된 후 ARA코리아자산운용에 매수자 지위를 이전했다.
ARA코리아자산운용도 책임 운용을 위해 500억원을 지분투자할 예정이다.
강동헌 ARA코리아자산운용 대표는 "파크원 타워2는 여의도 업무권역내 최고의 위치를 감안할 때 높은 임대 수요가 예상된다"고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NH투자증권(005940)과 ARA코리아자산운용은 지난 10일 서울 여의도에 있는 랜드마크 빌딩인 파크원 타워2 매입을 완료했다고 12일 밝혔다. NH투자증권은 최초입찰에 참여해 우선협상자로 선정된 후 ARA코리아자산운용에 매수자 지위를 이전했다.
파크원 타워2 매입은 약 1조원에 해당하는 올해 최대 규모의 거래다. NH투자증권에서 대출주선 약 7000억원과 약 4600억원의 지분투자를 실시했다.
NH투자증권이 인수한 지분 4600억원 중 1000억원은 NH투자증권의 고유자금으로 투자해 펀드 만기시까지 보유할 예정이다. 나머지 3600억원은 다른 기관투자자에게 재매각(셀다운)한다. ARA코리아자산운용도 책임 운용을 위해 500억원을 지분투자할 예정이다.
파크원 타워2는 세계적인 건축가 리처드 로저스가 설계한 파크원 복합단지내 오피스 빌딩 중 하나이며, 연면적 16만2217㎡, 53층의 빌딩이다.
강동헌 ARA코리아자산운용 대표는 "파크원 타워2는 여의도 업무권역내 최고의 위치를 감안할 때 높은 임대 수요가 예상된다"고 했다.
- Copyright ⓒ 조선비즈 & Chosun.com -
Copyright © 조선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 삼성전자, P2·P3 파운드리 라인 추가 ‘셧다운’ 추진… 적자 축소 총력
- “트럼프 수혜주”… 10월 韓증시서 4조원 던진 외국인, 방산·조선은 담았다
- [과학영재교육 갈림길]② “의대 가려고 과학고 조기 졸업, KAIST가 거부한다”
- 가는 족족 공모가 깨지는데... “제값 받겠다”며 토스도 미국행
- 오뚜기, 25년 라면과자 ‘뿌셔뿌셔’ 라인업 강화… ‘열뿌셔뿌셔’ 매운맛 나온다
- [인터뷰] 와이브레인 “전자약 병용요법 시대 온다… 치매·불면증도 치료”
- ‘꿈의 약’ 위고비는 생활 습관 고칠 좋은 기회... “단백질 식단·근력 운동 필요”
- 위기의 스타벅스, 재택근무 줄이고 우유 변경 무료 나섰다
- “원금 2.6배로 불려 평생 연금 드립니다” 460억대 불법 다단계 적발
- ‘위스키·하이볼 다음은 브랜디?’... 종합주류기업 격전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