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월드클래스중견강소기업대상]에프피에이(FPA), 글로벌 탑 테크놀로지 최우수상 수상

정명근 에디터 2020. 10. 26. 10:0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주식회사 에프피에이(FPA Co., Ltd, 대표이사 김현태)가 23일 오후 3시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에서 개최된 머니투데이 주최 '2020 월드클래스 중견·강소기업대상' 시상식에서 글로벌 탑 테크놀로지 최우수상(Global TOP Technology Grand Prize)을 수상했다.

머니투데이는 이번에 선정된 중견·강소기업들과 동반 성장, 상생협력 파트너 관계를 맺을 계획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주식회사 에프피에이(FPA Co., Ltd, 대표이사 김현태)가 23일 오후 3시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에서 개최된 머니투데이 주최 ‘2020 월드클래스 중견·강소기업대상’ 시상식에서 글로벌 탑 테크놀로지 최우수상(Global TOP Technology Grand Prize)을 수상했다.

2020 월드클래스 중견·강소기업대상’ 시상식에서 글로벌 탑 테크놀로지 최우수상을 수상한 주식회사 에프피에이(FPA Co.,Ltd) 김현태 대표(오른쪽)가 정순채 교수로부터 상장을 받은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사진=김휘선 기자 hwijpg@

사회 첫 걸음은 삼성전기에서 시작했던 김현태 대표는 휴대폰부품 제조기술 업무를 담당하면서 장비사업의 중요성을 느끼고 장비제조업을 하는 AP 시스템에 입사하여 장비 제조에 관한 기술을 익힌 후 지난 2009년 에프피에이를 창업하였다.

주력 제품은 제품의 물류를 동반한 비젼검사 시스템이다. 태양광웨이퍼를 이송하며 자동으로 검사하는 시스템, 작은 부품을 자동이송하며 검사하는 시스템, 바이오센서의 외형을 자동으로 검사하는 시스템 등이 이에 해당한다.

김현태 대표는 “이번 시상을 통해 ‘칭찬은 고래도 춤추게 한다’는 말처럼 그동안 제품개발에 주력 해 온 FPA 전 임직원들에게 큰 자긍심과 보람을 느끼게 할 것”이라며, “회사명 ‘FPA’는 ‘일등정신, 프로정신, 도전정신’의 영어 이니셜의 앞자리를 따서 만들었다. 회사명에서 보여 주듯 더 좋은 제품을 만들기 위한 도전, 최고가 되기 위한 도전, 1등이 되기 위한 도전을 멈추지 않을 것이라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머니투데이는 이번에 선정된 중견·강소기업들과 동반 성장, 상생협력 파트너 관계를 맺을 계획이다. 비용과 전문인력 등의 어려움으로 홍보마케팅에 어려움을 겪는 기업의 제품과 브랜드를 널리 알리고, 기업투자나 판로개척 등 기업의 지속성장을 위한 다양한 툴을 제공한다. 재무, 회계, 노무, 기업 평가정보 향상, 지적재산권(IP)와 특허 관리 등 다양한 컨설팅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강소기업들 간 상생협력과 네트워킹도 추진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넌 도움이 필요해"…이 말로 6세 소녀 10여년간 성폭행한 전직 목사가세연, 김희철 저격…"토악질 나오는 인간" 맹비난 이유는?제시카 vs 김혜수, 564만원 드레스 착용…"같은 옷 다른 느낌"이건희 별세에 "조세포탈·정경유착" 지적한 이낙연…"이게 애도냐" 비판 댓글 3000개머리카락 30분의 1 '동박'…中·日 배터리 줄세운 'SK넥실리스'
정명근 에디터 @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