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제천고속도로 '평택복합휴게소' 24일 문 연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평택~제천고속도로 서평택분기점과 평택분기점 사이 평택 복합휴게소(양방향)가 24일 오후 1시에 문을 연다.
평택~제천고속도로는 송산포도휴게소와 안성맞춤휴게소의 구간 거리가 64㎞에 달했으나, 이 휴게소 개장으로 양방향 휴게소 간격이 30여㎞로 줄어들게 됐다.
이 휴게소는 평택~제천고속도로 제천방면 5.3㎞인 경기도 평택시 청북읍 현곡리에 지하 1층, 지상 2층으로 연면적 1만여㎡ 규모로 지어졌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화물차 많은 노선 고려해 특성화 시도
평택~제천고속도로 서평택분기점과 평택분기점 사이 평택 복합휴게소(양방향)가 24일 오후 1시에 문을 연다. 평택~제천고속도로는 송산포도휴게소와 안성맞춤휴게소의 구간 거리가 64㎞에 달했으나, 이 휴게소 개장으로 양방향 휴게소 간격이 30여㎞로 줄어들게 됐다.
이 휴게소는 평택~제천고속도로 제천방면 5.3㎞인 경기도 평택시 청북읍 현곡리에 지하 1층, 지상 2층으로 연면적 1만여㎡ 규모로 지어졌다. 상·하행 통합 양방향 휴게소로 국내 최초로 원형 통유리 구조로 설계되었다. ‘수익형 민자사업’으로 개발해 에이치케이(HK)하이웨이㈜가 25년 동안 운영 관리하게 된다.
휴게소는 주유소와 충전소는 물론 고급 세차장을 비롯해 전기차 수요 증가에 맞춰 양방향에 충전기를 4개씩 모두 8개를 설치했고, 735대(제천방향 423대, 평택방향 312대)의 주차장도 갖췄다
또한, 화물차 통행량이 많은 노선의 특성을 반영해 휴게소 1층에는 화물차 운전자 전용 식당을 마련하고, 2층에는 휴게텔·세탁실 등으로 구성된 ‘이엑스(ex)-화물차 라운지’를 설치했다. 또 화물차와 승용차 주차장을 분리하고 대형차 주차공간을 대폭 확대했다. 하지만,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전국 41개의 화물차 라운지는 잠정폐쇄한 상태이고, 평택 복합휴게소의 화물차 라운지도 나중에 문을 열 예정이다.
에이치케이하이웨이 정광조 운영본부장은 “독창적이고 아름다운 건물의 모양처럼 방문하는 모든 고객에게 다양한 먹거리와 편안하게 쉴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해 고속도로 휴게소의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하겠다” 말했다.
김기성 기자 player009@hani.co.kr
▶더불어 행복한 세상을 만드는 언론, 한겨레 구독하세요!
▶네이버 채널 한겨레21 구독▶2005년 이전 <한겨레> 기사 보기
[ⓒ한겨레신문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한겨레신문사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 “도덕적 책임 분명히 져야” …국민의힘 내부서도 ‘박덕흠 책임론’ 나와
- 정은경·봉준호 ‘타임지가 뽑은 가장 영향력 있는 100인’ 선정
- 중국서 활동 게임머니 환전조직, 코로나로 국내 피신했다 덜미
- 툭하면 112 전화해 “야 이 XX야” 욕설 1625차례 60대 구속
- 방송 콘텐츠야 상품 뒷광고야…지상파도 ‘홈쇼핑 연계편성’ 논란
- 아스트라제네카 코로나 백신 임상시험, 미국서만 재개 안 돼
- 성남시, 0살∼중학생 10만원·고교생 20만원 추가 지급한다
- 다시보자! 가려보자!…“비대면 추석 노리는 ‘이것’ 주의하세요”
- ‘반값 배터리’ 선언 테슬라 “한달 내 완전 자율주행차 선보일 것”
- “노무현·박근혜 ‘탄핵 뉴스’ 비교해 역사 교훈 짚어봤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