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시대.. 올해 추석 선물은 건강기능식품이 '대세'

김설아 기자 2020. 9. 14. 08:2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코로나19가 다시금 확산되자, 건강 관리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더욱 높아지고 있다.

다가올 추석 선물세트의 수요 역시 이러한 소비 심리가 반영되며, 선물용 건강기능식품을 찾는 소비자들이 부쩍 늘어난 것.

건강기능식품 업계에서는 국제 인증을 획득한 오메가3와 6년근 홍삼 등 엄선된 고급 원료를 사용한 신제품으로 추석선물을 찾는 소비자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직장인 서현진(33세, 여)씨는 올해 코로나19로 인해 건강에 대한 관심이 커지며 매년 추석선물로 준비했던 고기 선물세트 말고 건강 관련 선물을 준비하고 있다. 최근 롯데마트에 따르면 지난달 8월 13일부터 31일까지의 건강기능식품군 관련 추석 선물세트 예약 판매 매출은 전년 동기간 대비 약 116% 가까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올해 추석 연휴를 앞두고 건강기능식품이 선물용 상품으로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사진=지쿱
코로나19가 다시금 확산되자, 건강 관리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더욱 높아지고 있다. 다가올 추석 선물세트의 수요 역시 이러한 소비 심리가 반영되며, 선물용 건강기능식품을 찾는 소비자들이 부쩍 늘어난 것. 건강기능식품 업계에서는 국제 인증을 획득한 오메가3와 6년근 홍삼 등 엄선된 고급 원료를 사용한 신제품으로 추석선물을 찾는 소비자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중·장년에겐 ‘품격’ 갖춘 건강기능식품



국내 직접판매 유통기업 지쿱은 이번 추석 시즌에 맞춰 중·장년층 소비자들을 겨냥한 다양한 건강기능식품을 잇달아 선보이고 있다. EPA와 DHA 성분 900mg이 함유된 제너럴 밸런스 레드 알티지(rTG) 오메가3는 원활한 혈액순환과 혈중 중성 지질 개선을 도와 중장년층에 제격이다. 특히, 국제 오메가3 협회 인증과 IFOS(International Fish Oil Standards, 국제 어유 인증 프로그램)의 최고등급을 획득한 독일 기업 KD-Pharma의 원료를 사용한 제품이다.

또한 식물성 캡슐로 제조해 부드러운 목넘김과 소화를 도와, 평소 알약 형태의 식품 섭취에 어려움을 느끼는 소비자들도 안전하게 복용할 수 있다.

12가지 비타민과 미네랄 성분을 담은 ‘제너럴 밸런스 에너지’는 체내 에너지 활성화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포 형태의 제품이다. L-아르기닌과 11종 식이섬유, 유산균 7종 및 효소 5종 등도 함유돼 대사 활동과 장 건강 관리에도 탁월하다. 물과 함께 섞어 과일 주스처럼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와함께 지쿱의 공유 쇼핑 플랫폼인 지페스타에서는 오는 25일까지 각종 생필품부터 마사지기, 한우 종합세트 등 가격대 별 다양한 추석 선물세트의 판매행사를 진행한다.

건강기능식품 유통전문기업 여성건강전문 브랜드 르시크릿은 갱년기 여성을 위한 ‘에스트로벤’(ESTROVEN)을 새롭게 선보였다. ‘에스트로벤’은 회화나무열매추출물과 홍삼, 대두이소플라본, 멀티비타민 미네랄 등을 함유해 갱년기 여성 건강은 물론 면역력 강화와 피로 개선에도 탁월하다.

웅진식품은 물 타지 않은 홍삼 건강기능식품 ‘장쾌삼 홍삼정 스틱’을 출시했다. ‘장쾌삼 홍삼정 스틱’은 엄선된 국내산 6년근 홍삼 농축액 100%를 사용했으며, 진세노사이드(사포닌)를 5.5mg 함유해 면역력과 피로 회복에 도움을 준다. 특히 이번 신제품은 10g 액상형 스틱 형태로 제작돼 휴대성과 음용 편의성을 한껏 높였다.

업계 관계자는 “코로나19의 확산세를 나타나며, 올해 추석 선물의 구매 수요는 건강기능식품군에서 뚜렷한 두각을 드러내고 있다”며, “건강에 대한 관심이 나날이 높아지고 있어 앞으로도 관련 제품군의 인기는 더욱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머니S 주요뉴스]
서울에 10억원 넘는 아파트 몇 채?
'빛삭'했지만 … 크리스 에반스 누드사진 어쩌나
안영미 “대한민국 방송 내가 이겨”… 무슨 일?
故 설리 엄마, "최자와의 열애 전까진 행복했다"
루나 몸매가 이 정도?… '파격' 란제리룩, 헉!
네이버 웹툰 '헬퍼'… 여성에 가학적 "구역질나"
"나도 모르게 내가 사퇴?" 김정수 격분… 무슨 일?
개천절 '금지된 집회', 차벽에 물대포?
나이가 어때서!… 노현희·배도환 "짝 찾을 것"
'조두순 공포' 안산 주민들… "애들 어떻게 내보내나"

김설아 기자 sasa7088@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