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무풍에어컨, 편리와 위생 위한 '이지케어' 탑재

전경운,송광섭,이종혁,황순민,박윤구,임형준,최근도 2020. 9. 8. 04:03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GCSI 글로벌고객만족도 1위 / 가정용에어컨 ◆

삼성전자의 '무풍에어컨' 갤러리 라인업은 바람 문을 무풍패널 안으로 숨겨 제품을 작동시킬 때나 꺼둘 때나 변함이 없는 게 특징이다. 마치 인테리어 가구 같은 심플한 디자인으로 주거 공간에 조화롭게 녹아든다. 강력한 냉방 성능과 절전 효율 및 편리하고 위생적인 관리는 물론 '뉴 빅스비'가 탑재돼 한층 진화된 인공지능(AI) 서비스까지 갖췄다.

무풍에어컨 갤러리는 무풍패널 안쪽에서 강력한 냉기를 뿜어내는 3개의 '하이패스 팬'에 바람을 위로 끌어 올려 멀리 내보내 순환시키는 '서큘레이터 팬'까지 새롭게 더했다. 풍성한 바람을 빠르게 순환시켜 사각지대 없는 공간 냉방을 제공한다. 한층 강화된 '와이드 무풍 냉방'도 적용됐다.

'무풍 냉방' 모드를 사용하면 최대 냉방 대비 최대 90%까지 소비 전력을 줄일 수 있는 것도 눈여겨볼 만하다. 밤에는 입면·숙면·기상 등 3단계 수면 패턴에 맞춰 작동하는 '무풍 열대야 쾌면' 모드를 활용할 수 있다.

올해는 일년 내내 더 편리하고 위생적으로 제품을 사용하고자 하는 소비자들 니즈를 반영해 '이지케어' 기능을 새롭게 추가했다. 이지케어 기능을 적용한 무풍에어컨은 별도 도구 없이 전면 패널 전체를 쉽게 분리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이를 통해 내부 팬 블레이드까지 청결하게 관리할 수 있다.

[기획취재팀 = 전경운 기자 / 송광섭 기자 / 이종혁 기자 / 황순민 기자 / 박윤구 기자 / 임형준 기자 / 최근도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