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산업, '경산 하양금호어울림' 9월 분양..분양가상한제 적용

이미연 2020. 8. 21. 11:01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산 하양 금호어울림 조감도 [자료 = 금호산업]
금호산업은 9월 경상북도 경산시 하양택지지구 A6블록에 짓는 '경산 하양 금호어울림' 분양에 나선다고 21일 밝혔다. 경산시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금호어울림' 브랜드이며 분양가상한제 적용 물량이다.

경북 경산시 하양읍서사리 206-7일원에 들어서는 이 단지는 지하 2층~지상 최고 29층, 5개동, 전용 59㎡ 단일면적, 총 626가구 규모다.

단지는 계획도시로 조성되는 하양택지지구 내 중심입지에 들어서기 때문에 교육환경이 잘 갖춰졌다. 단지 옆에 고등학교(예정)가 들어서며, 인근에 유치원, 중학교가 나란히 신설될 예정이다. 지구 내에 하주초교가 증축공사가 진행 중이고, 명문학교인 무학중·고교, 하양여중·고교 등이 가깝다. 대구카톨릭대(효성캠퍼스)와 대구대, 영남대(경산캠퍼스) 등도 가깝다.

인근에 대구도시철도 1호선 연장하양역(2023년 예정)이 위치해 개통시 경산과 대구 도심 이동이 편리할 전망이다. 하양시외버스터미널도 가깝고 대경로와 대학로, 4번국도를 통한경부고속도로 진출입이 쉽다. 단지 옆으로 경산지식산업지구 진입도로가 신설(공사중) 예정이다.

생활 편의시설로는 중심상업지구(예정)가 단지 도보거리에 있고, 하나로마트, 하양꿈바우시장, 메가박스 등이 인근이다.

하양택지지구(연면적 약 48만1630㎡)는 약 5000여가구 규모로 조성되는 계획도시로 향후 일대가 주거, 상업, 문화 등 자족 기능을 갖춘 미니신도시로 개발된다. 또 인근에서 판교테크노밸리의 약 6배 규모인 경산지식산업지구(382만3804㎡)가 조성 중이라 직주근접 효과도 예상된다.

단지는 남향과 판상형 위주로 배치해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했으며 전 가구가 지구 내 희소한 단일 전용 59㎡로 구성된다.

금호산업 분양관계자는 "미니신도시로 조성되는 하양택지지구 내 물량으로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돼 분양가가 저렴하게 공급될 예정"이라며 "경산시에 처음으로 선보이는 금호어울림 브랜드 아파트로 4Bay 신평면 등 금호어울림 만의 차별화된 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모델하우스는 경북 경산시 중방동 35-5번지(임당역 인근)에 마련된다. 입주는 2023년 1월 예정이다.

[이미연 기자 enero20@mkinternet.com]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